세계일보

검색

KT, 올레 tv에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입력 : 2018-12-16 09:10:00 수정 : 2018-12-16 11:06: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T(회장 황창규)가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로 올레 tv의 VOD 이용료를 낼 수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를 국내 ITTV업계 최초로 도입한다.

KT 올레 tv의 VOD 요금은 청구서 합산방식만 있어서 그동안 TV 명의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VOD 요금을 결제하려면 어려웠던 게 사실이다.

KT의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으로 명절 연휴 친척집 방문 시 최신 영화 VOD를 보고 싶을 때도 부담 없이 본인 명의의 계정으로 간편히 결제할 수 있게 됐다.

 

KT가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등으로 올레 tv VOD 이용료를 결제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를 국내 유료방송 업계 최초로 도입한다. KT 제공


KT는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국내 간편 결제 선두 업체인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동시 도입하기로 했다. 기가지니, UHD와 같은 최신 셋톱박스 단말 기종에 간편 결제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내년 상반기 내 모든 셋톱박스 단말 기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간편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청자는 △올레 tv 간편 결제 화면에서 ‘네이버페이’ 또는 ‘카카오페이’ 결제수단 선택 △네이버 또는 카카오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와 생년월일 입력 △휴대폰 번호로 수신된 모바일 앱 연결 주소(URL)에 접속 △모바일 앱에서 간편 비밀번호, 지문인식 등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VOD 이용료를 낼 수 있다.

KT 미디어사업담당 이성환 상무는 “최근 급속히 이용이 늘고 있는 간편 결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올레 tv에 도입하여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며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