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내 최초 드론 엑스포 개막…드론의 현재와 미래 본다 [2018 세계 드론 엑스포]

관련이슈 세계 드론

입력 : 2018-10-20 10:34:49 수정 : 2018-10-20 15:26:0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일보 창간 30주년을 기념한 ‘2018 세계 드론 엑스포(WORLD DRONE EXPO 2018)’가 수천 인파의 열띤 호응 속에 20일 청심평화월드센터(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소재)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세계일보가 주최하고 한국드론협동조합이 주관하며, 행정안전부와 산업통상자원부 등의 후원으로 열리는 ‘2018 세계 드론 엑스포’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드론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점검하고, 산업 현장의 안전점검과 측량 그리고 문화재 보존을 위한 3차원(3D) 맵핑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산업용 드론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미래 유망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제1회 PEACE컵 드론축구대회’와 드론 조립 및 날리기 체험 그리고 드론 낚시 체험 등 각종 다양한 이벤트가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어진다.

드론과 로봇을 활용한 유무인 복합체계로 고효율 첨단 과학기술을 적용한 전투체계를 자랑하는 육군,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전 세계인에게 감동을 선사했던 드론 쇼를 선보인 인텔Ⓡ드론, 드론을 활용한 항공촬영과 방제 등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드론군단 프랜차이즈 등을 포함한 14개 단체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정희택 세계일보 사장은 “드론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주체”라며 “역사적인 제1회 세계 드론엑스포를 열게 돼 감개무량하다. 참여해주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청심평화월드센터=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