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추석특집] 공부 고수들이 펼치는 수업 배틀쇼

입력 : 2018-09-20 21:15:07 수정 : 2018-09-20 21:15: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KBS2 ‘쌤의 전쟁’
수업 고수들이 펼치는 본격 수업 배틀쇼, KBS2 ‘쌤의 전쟁’이 24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된다.
KBS 제공
냉장고를 들고 골목을 누비던 김성주가 이번엔 공부의 맛을 제대로 살려줄 ‘쌤의 전쟁’으로 추석 안방극장을 찾는다.

추석 당일인 24일 오후 11시10분에 방송되는 KBS2 추석 특집 ‘쌤의 전쟁’은 수업 하나하나가 지상 최대의 배틀이라 불릴 만큼 ‘수업의 고수’들이 펼쳐 보이는 본격 수업 쇼다.

수업의 고수로는 개념과 원리를 몰라 헤매기 일쑤인 과학탐구 영역의 배기범(물리), 박상현(화학)이 출연한다. 암기의 지옥으로 불리는 사회탐구영역에는 임정환(윤리)과 이보람(역사)이 나선다. 연예인 패널에는 인터넷 강의가 낯선 이지혜와 문세윤을 포함해 최근에 수능을 치른 러블리즈 수정과 구구단의 나영, 그리고 카이스트 출신의 ‘뇌섹남’ 오현민 등이 출연한다.

MC 김성주를 비롯해 연예인 패널과 현역 고등학생 20명, 20대부터 60대까지 세대별 수강단 20명이 강사들의 수업을 직접 평가한다. 수업을 보고 듣는 기존의 일방적인 인터넷 강의와 달리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수강생들의 실시간 반응과 라이브 인터뷰를 통해 실제로 같은 교실에서 함께 수업을 받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스타강사들이 총충돌한 만큼 수능을 앞둔 수험생뿐 아니라 어른들이 봐도 좋은 공부 노하우를 공개해 흥미로운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작진은 “지식의 전달은 ‘배우는 사람’이 아니라 ‘가르치는 사람’의 문제라는 공부 패러다임의 전환을 꾀했다”며 “최고의 강사 드림팀이 한자리에 모인 특별한 기회를 꼭 놓치지 말아달라”고 주문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