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한민국' 짝짝짝짝짝!…'야~식천국' 짝짝짝짝짝!!

입력 : 2018-06-22 15:05:36 수정 : 2018-06-22 15:11: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8 러시아 월드컵이 시작되자 월드컵 특수를 잡기 위한 업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번 월드컵은 경기 대부분이 늦은 시간에 치러지면서 한국 대표팀 조별리그 경기가 모두 오후 9시 이후에 진행된다는 점에서 야식(夜食)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온 국민이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늦은 시간에도 열띤 응원을 펼치는 가운데 외식업계에서는 가격할인, 경품, 한정메뉴 출시 등 각양각색의 프로모션을 꺼내 들어 반짝 특수 맞이에 한창이다.

치킨 프랜차이즈 BBQ는 배달앱 요기요와 연계해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요기요 할인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지속되며, BBQ 전 메뉴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해당기간 동안 한 ID 당 한 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hc치킨은 대한민국 축구의 선전과 지속적인 관심을 위해 ‘BSR과 함께하는 축구 이벤트’ 3탄을 오늘 22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한다. 참여방법은 bhc치킨의 'BSR' 블로그와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글에 축구 포지션별로 배치된 bhc 치킨 메뉴에 대한 공감과 먹고 싶은 이유를 남겨주면 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며 당첨자 발표일은 26일이다.

배달전문 ‘스쿨푸드 딜리버리’는 월드컵 행사가 끝나는 내달 15일까지 ‘떡튀맥세트’와 ‘치맥세트’ 2종을 한정 판매한다. 이들 메뉴는 인근 지역 매장을 통해 배달 가능한 데다 판매가도 단품 메뉴 주문 대비 15~20% 가량 저렴하다.

한솥도시락은 2018년 러시아 월드컵 행사를 기념하여 다음달 15일까지 필승박스와 응원박스 2종 세트를 한정 판매한다. 필승박스와 응원박스는 치킨과 새우튀김 및 감자튀김으로 구성돼 있다.

파파존스는 오는 27일까지 대한민국 16강 진출을 기원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슈림프 타코’ 피자 오리지널 라지 사이즈와 파파스 파스타(미트), 코카-콜라 500㎖가 포함된 신제품 슈림프 타코 세트를 구매하면 된다.

지난해 출시된 필라이트는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입소문 나며, 출시 1년만에 2억캔 판매 돌파에 성공했다. 맥주 성수기에 맞이하여 하이트진로가 새롭게 출시한 ‘필라이트 후레쉬’는 100% 국내보리를 사용하고 하이트진로만의 프레시 저온 숙성 공법으로 시원하고 상쾌한 맛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기존 필라이트가 아로마 홉을 사용해 풍미를 살렸다면 필라이트 후레쉬는 최적화된 홉 배합으로 향과 잔미를 최소화해 깔끔한 목넘김이 특징이다.

업계 관계자는 "월드컵은 전 세계인들이 가장 주목하는 큰 스포츠 행사 중 하나이기 때문에 외식업계에서 월드컵 특수에 대한 기대가 높다"면서 "이번 월드컵은 야식 먹기 좋은 시간대에 경기가 열려 배달이 가능한 야식 메뉴가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