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ame src="//www.googletagmanager.com/ns.html?id=GTM-KDPKKS"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제1회 세계드론낚시대회] 전투기형 드론 곡예비행에 관객들 “와∼”

대회 이모저모/낚시용 개조… 대학생 아이디어 ‘톡톡’/체험부스 ‘축구용 드론’도 관심 집중

관련이슈 : 세계 드론
글씨작게 글씨크게
입력 : 2018-05-13 19:05:28      수정 : 2018-05-13 23:40:44
참가자들이 가상현실(VR) 안경을 쓰고 레이싱드론을 시연하고 있다.
대부도(안산)=남정탁 기자
13일 열린 제1회 세계드론낚시대회는 드론을 활용한 각종 시범 및 체험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평소 접하기 힘든 드론과 친숙해지는 기회를 제공했다.

개회식부터 드론을 활용한 퍼포먼스를 선보여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드론 행사답게 드론이 행사장 단상 양편에서 날아올라 하늘에서 ‘공생(共生)·공영(共榮)·공의(共義)’라고 적힌 현수막을 펼치며 대회 시작을 알렸다.
13일 오전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에서 세계일보 주최로 열린 `제1회 세계드론낚시대회`에서 인명구조드론이 시연하고 있다. 안산=남정탁 기자
개회식에 이은 드론쇼는 참가자들과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전북 전주시와 캠틱종합기술원은 인명구조 드론 시범을 보였다. 해상에서 발생한 재난을 대비해 제작한 드론으로 사람이 바다에 빠졌을 때 그 위로 날아가 구난자에게 안내방송을 하고 직접 구명튜브를 떨어뜨리는 장면을 시연했다. 산업용 드론 제작업체인 케바드론의 전투기형 드론이 웅장한 음악과 함께 등장했다. 연막탄을 장착한 드론이 다양한 색깔의 연기를 내뿜으며 곡예비행을 하자 관객들이 탄성을 질렀다.

체험부스에서도 다양한 드론이 선보였다. 한서대 항공시스템공학과 학생들은 이번 대회를 위해 ‘낚시용’ 드론을 제작했다. 부산대 항공우주공학과 학생들은 드론 낚시를 위한 ‘집어(集魚)용’ 드론을 선보였다. 드론 하부에 사료통을 설치하고 바닷물 위에서 뿌리도록 만들었다.

드론 체험에선 ‘축구용’ 드론이 인기를 끌었다. 축구공 모양의 탄소섬유보호대에 드론을 내장한 것이다. 드론을 날려 축구공처럼 골대에 넣을 수 있다. 전주시 드론축구단 박봉근(33)씨는 “축구처럼 드론 축구에서도 팀워크가 중요하다”며 “국내에만 드론축구동호회가 80여개에 달할 만큼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제1회 세계드론낚시대회’에서 강준석 해양수산부 차관(왼쪽) 등 내빈들이 한국드론협동조합 장문기 이사장으로부터 산업용 드론인 인텔 팔콘8+에 관해 설명을 듣고 있다. 인텔 팔콘8+은 안전점검, 측량 및 지도제작에 사용되는 데이터 측정용 드론이다.
대부도(안산)=남정탁 기자
이날 행사에는 조문수 한국드론산업진흥협회장, 장문기 한국드론협동조합 이사장, 조일환 해양수산부 수산자원정책과장, 장상택 전주시청 탄소산업과장을 비롯해 문연아 효정세계평화재단 이사장, 문훈숙 한국문화재단 이사장, 정원주 한학자총재 비서실장, 윤영호 세계선교본부 사무총장, 윤정로 세계일보 부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3일 오전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에서 세계일보 주최로 열린 `제1회 세계드론낚시대회`에서 축구드론 시연이 펼쳐지고 있다. 안산=남정탁 기자
국내에서 처음 열린 드론낚시대회에 언론매체의 관심도 높았다. SBS, MBN, OBS 등의 방송사와 유튜브 제작자 등은 대회 시작 전부터 선수들을 인터뷰하고 행사 주요 장면을 촬영했다. 시상식 후 열린 경품 추첨에서 1등 당첨자는 전투기형 드론을, 2등은 공기청정기, 3등은 32인치 LED TV 등을 받았다.

대부도(안산)=권구성·안승진 기자 ks@segye.com
Copyrights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링크 AD
투데이 링크 A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이슈 AD
    이시각 관심 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