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미세먼지 잡는 우리집 환기시스템 ‘웨이븐’ 출시 예정

입력 : 2018-05-08 13:22:10 수정 : 2018-05-08 13:22:1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존 환기 장치의 단점 보완하고 특허기술 적용한 고성능 환기시스템

 

갈수록 고농도 미세먼지가 짙은 날이 많아지면서 건강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들이 닥치는 미세먼지는 외출은 물론 편안하게 숨쉬는 자유마저 빼앗아 가면서, 불편함을 호소하는 국민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상태다.

그렇다면 외출을 삼가고 실내에만 머무르면 미세먼지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을까? 대답은 놀랍게도 ‘No’다.

외부에서 들어오는 미세먼지의 유입을 막더라도 실내 활동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가스, 라돈 등을 제거할 수 없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머무를 수 있는 공간일수록 공기청정기로 실내공기의 질을 높이기에는 어려움이 따른다. 실내 유해물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환기가 필수인데, 외부 미세먼지로 인해 어려움이 따른다.

이러한 가운데 올해 9월, 출시가 결정된 실내 환기시스템 ‘웨이븐’은 창틀에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환기 제품으로, 각종 정부 기관 및 대기업 공모전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대용량 팬은 물론 미세먼지 필터 크기를 확대하고, 특허 등록된 IoT 전용필터로 미세먼지 차단율을 더욱 높였으며, 향후 인공지능 환기 알고리즘까지 적용해 출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해 초 인라이트벤처스와 대기업 건설사 임원조합으로부터 투자 유치에 성공한 ‘웨이븐’은 제품 개발과 생산 일정에 집중해 올해 9월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질 예정이다.

웨이븐의 개발사 (주)에스아이디허브 권오종 대표는 “오랜 시간 제품 개발과 양산을 위해 노력한만큼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숨쉴 수 있도록 해주는 유용한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