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식당 '등심 탕수육 라면' 레시피 화제

입력 : 2018-01-03 00:35:30 수정 : 2018-01-03 00:35: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강식당'의 '등심 탕수육 라면' 레시피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해 12월 19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이하 '강식당')에서는 백종원이 제주도에 위치한 강식당을 방문해 신메뉴의 레시피를 전수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등심 탕수육 라면'을 만들기 위해 우선 자투리 등심을 잘게 자르고 밀가루를 고기의 1/2만큼 넣고 물은 반죽이 질퍽할 정도로만 넣은 뒤 이를 반죽해 튀겨놓는다.

양념장은 채썬 양파, 채썬 대파, 다진 마늘을 1대1대1/2의 비율로 넣고 각종 향신료를 더해 잘 섞으면 완성된다.

여기에 개당 500ml보다 조금 많은 양의 물을 넣고 라면 스프를 넣은 뒤 물이 끓으면 라면을 한 개 넣고 채썬 양배추와 양념장, 파등을 넣는다.

끝으로 준비해둔 고기를 넣고 달걀을 풀어 넣은 뒤 대파로 마무리하면 '등심 탕수육 라면'이 완성된다.

손님에게 이를 내놓기 전에 먼저 시식한 멤버들은 모두 그 맛에 감탄사를 연발했고 입맛 까다로운 은지원 또한 "이 라면은 진짜 최고다"라고 극찬했다.

강호동은 배운대로 탕수육 라면을 만들어 손님들에게 내놨고 이를 맛본 손님들은 "되게 맛있다", "대박이다"라고 칭찬했다.

한편, 2일 오후 방송된 '강식당' 5회에서는 4일차 영업을 끝내고 마지막 영업을 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신서유기 외전'은 오는 9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되는 감독판을 끝으로 종영한다.

뉴스팀 chunjaehm@segye.com
사진=tvN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