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국민 상품' 매력탐구] 여성 갱년기 건강한 관리 위한 ‘도우미’

입력 : 2017-08-18 03:00:00 수정 : 2017-08-17 21:00: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02) 정관장 ‘화애락’ 입추(立秋)가 지나면서 아침저녁은 쌀쌀하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심할 때는 우리 몸에서 호르몬 불균형 현상이 일어난다. 호르몬 불균형이 계속되면 저항력이 떨어지는데, 갱년기를 겪는 중년 여성에게는 치명적이다.

갱년기는 감염 등에 의한 질병이 아니라 체내 호르몬 불균형에 따른 신체적 변화다. 신경과민, 불안, 우울증 등 각종 증상으로 인한 불편함이 많다. 갱년기 극복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영양 잡힌 식사가 도움이 된다. 햇볕을 쬐고 활동량을 늘리는 것도 좋다.

건강기능식품으로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정관장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대표적이다.

정관장 화애락은 여성의 ‘화목한 삶(和), 사랑하는 삶(愛), 즐거운 삶(樂)’을 함께하는 여성 전문 브랜드다.

2003년 출시 이후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며 정관장의 대표 브랜드로 성장했다. 
대표적인 갱년기 여성 건강용 제품인 ‘화애락진(사진)’은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6년근 홍삼에 녹용 및 당귀, 작약 등의 자연소재 부원료를 조화시켜 중년 여성의 가장 큰 고민인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화애락본’은 6년근 홍삼을 기본으로 전통 식물 소재인 당귀, 작약, 대나무잎, 복령, 백출 등의 부원료를 조화시킨 제품으로 건강한 젊음을 유지하고 싶은 성인 여성에게 적합하다. 또한 식물 성분인 대두, 석류, 크랜베리, 레몬밤 등의 부원료를 추가해 액상 파우치 형태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화애락큐’는 정관장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하여 고품질의 전통 원료인 복령, 백출, 작약, 당귀, 대나무잎 등의 부원료를 결합해 화애락진과 함께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먹기 쉽고 휴대성이 좋은 태블릿 제형으로 고객들의 편의성도 높였다.

김기환 유통전문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