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해수부 필리핀에 해양조사기술 연수 외

입력 : 2017-08-14 03:00:00 수정 : 2017-08-13 20:46: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해수부 필리핀에 해양조사기술 연수

해양수산부는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24일 필리핀 지도제작자원정보청 소속 공무원들을 초청해 오는 9월 22일까지 ‘해양 조사 기술’ 연수를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2018년까지 펼쳐지는 ‘한·필리핀 해양수산 인프라 구축 사업’의 일환이다. 연수생들은 지난 3주간 기초 이론 교육을 마쳤고, 14일부터는 9월1일까지 직접 해양조사선에 승선해 현장실습을 한다.

신한銀, 로봇이 IRP포트폴리오제공

신한은행은 개인형 퇴직연금(IRP) 가입 대상자 확대를 계기로 은행권 최초로 로봇이 포트폴리오를 추천하는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자산관리 시스템 ‘퇴직연금 엠폴리오(M-Folio)’를 14일부터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퇴직연금 엠폴리오는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으로 구성하는 ‘로보 제안’과 신한은행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추천한 ‘전문가 제안’ 두 가지 서비스로 구성된다. 고객의 투자성향을 판단할 정보를 입력하면 즉시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시뮬레이션 후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배우 유승호 새 모델로


NH농협카드는 배우 유승호(사진)를 신규 모델로 선정했다고 13일 밝혔다. NH농협카드는 브랜드 이미지 강화 전략을 바탕으로 유승호를 전면에 내세워 기존 금융권 광고와는 다른 신선하고 재미있는 광고를 오는 9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광고 촬영은 지난 8월9일 인천 송도에서 20시간 넘게 진행됐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NH농협카드를 대외적으로 대표하는 새로운 얼굴을 선정하는 것인 만큼 심사숙고해서 발탁한 모델”이라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보이면서도 평소 반듯한 이미지로 유명한 유승호가 가장 적합하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이천종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