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건강과 실속 모두 잡아라"…꽃배달의 변신 '꽃보다홍삼'

입력 : 2017-05-29 18:00:00 수정 : 2017-06-07 11:17: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내 건강기능식품 전체 매출액의 약 36%를 차지하고 있는 ‘홍삼(紅蔘)’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가장 선호되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로 꼽힌다.

홍삼은 우수한 품질의 6년근 수삼을 엄선해 껍질을 벗기지 않은 상태로 장시간 증기로 쪄서 건조시킨 갈색 빛깔을 띠는 인삼을 일컫는다.

홍삼은 제조 과정에서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새로운 생리활성 성분들이 생성된다. 이들 성분들은 홍삼만이 지닌 특유의 성분으로 홍삼은 상대적으로 오래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다.

홍삼 성분을 함유한 제품은 원기 회복을 비롯해 면역력 증진과 자양 강장 등에 도움이 된다. 홍삼에는 항산화 작용 성분인 말톨과 다양한 아미노산, 유기지방산 등이 함유돼 위장 등 소화기 계통이 약하면서 원기가 떨어진 사람에게 뛰어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가 기대 가능해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에 홍삼액, 홍삼정편 등의 다양한 제품들이 시중에 출시되고 있으며 승진이나 부모님 생일 선물 등의 수요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하지만 홍삼 제품은 홍삼 함유량을 확인하고, 과다 섭취를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건강기능식품 마크를 확인할 필요도 있다.

이렇듯 건강을 생각한 실속있는 선물 홍삼과 꽃배달을 접목한 이색적인 제품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바로 꽃배달 업체 백향목에서 새롭게 선보인 ’꽃보다홍삼(사진)’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가격 거품이 없는 정직한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신성철 백향목 대표는 "꽃보다홍삼은 ‘홍삼을 선물하는 특별한 방법’이라는 모토로 기획됐으며, 상대적으로 높은 진세노사이드 Rg1과 Rb1 및 Rg3 함량을 지녀 1일 섭취량 기준 17.6mg이 함유되어 있다"며 "휴대 및 보관이 편리한 소포장(100g)으로 제조돼 대용량(240g) 포장에 비해 빠른 시간 안에 위생적으로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언제나 최고의 품질을 최선의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생일이나 기념일에 꽃바구니 선물을 준비하거나 업무 관련 또는 지인의 승진, 영전 등 인사 이동에 난(蘭) 선물을 하려는 이들에게 꽃보다홍삼을 권하고 싶다"고 전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