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브리핑] 수익률 미달땐 수수료 인하 ‘착한신탁 시즌 2’ 외

입력 : 2017-04-26 03:00:00 수정 : 2017-04-25 20:10: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수익률 미달땐 수수료 인하 ‘착한신탁 시즌 2’


KB국민은행은 지난달 출시한 착한신탁의 고객 호응에 부응해 ‘착한신탁 시즌 2’(사진)를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의 착한신탁은 고배당 주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해 6개월 내 목표수익률에 도달할 경우 자동환매를 통해 수익을 확정하고, 목표수익률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6개월 이후에는 수수료를 인하해 주는 상품이다. 착한신탁 시즌 2는 투자대상을 해외까지 확대해 총 2종의 상품으로 출시되고 오는 28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 2종은 경기방어주ETF와 인도선물ETN이다.

농심 실적따라 우대 ‘농부의 마음 통장·적금’

NH농협은행이 농업·농촌 지원을 위해 농협 경제사업장 이용실적과 금융상품 우대조건을 연계한 ‘농부의 마음 통장·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NH농협 채움신용·체크카드 결제를 통해 쌓인 ‘농심 실적(농협 경제사업장 이용실적)’이 월평균 15만원 이상이면 통장 가입자의 경우 각종 금융수수료 면제를, 적금가입자에 대해서는 최고 0.4%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농심 실적으로 인정되는 구체적인 항목은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 지정 ‘육성강소농·미래농업경영체’ 구매실적 △농협a마켓 구매실적 △농협 하나로마트 구매실적 △농협 목우촌 구매실적 △농협홍삼 한삼인 구매실적 △농민신문 구독실적 등이다. 

공적연금 고객에 생활안정자금 대출

IBK기업은행은 공적연금을 받는 고객에게 저금리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IBK평생설계연금대출’을 출시했다.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등 공적연금을 기업은행의 연금수급자 우대통장인 IBK평생설계통장으로 받는 고객이면 관련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하다. 개인신용등급 6등급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나 6등급 내에 들기만 하면 등급에 따른 차등 없이 저금리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염유섭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