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항 R&D 기관 역량 강화 위한 간담회 열려

입력 : 2014-11-19 17:46:32 수정 : 2014-11-19 17:46: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R&D 기관 협력 통한 시너지 효과 창출에 공감대 형성

경북 포항지역 주요 R&D 기관 역량 강화를 위한 간담회가 서울에서 개최됐다.

19일 포항시와 이병석 국회의원실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국회 의원회관 제1간담회실에서 이병석 국회의원과 박명재 국회의원, 이강덕 포항시장, 이칠구 포항시의회의장 공동 주관으로 포항지역 주요 R&D 기관 역량 강화를 위한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는 포항이 창조경제에 기반한 창조도시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R&D 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공감대에서 마련됐다. 특히 지역의 국회의원, 시장, 시의회의장과 주요 R&D 기관 대표들이 처음으로 한자리에 모여 R&D 기관의 지속적인 발전과 포항의 미래를 위해 의견을 나눴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

간담회에는 포스텍, 한동대, 포항상공회의소, 산업과학연구원, 포항테크노파크, 한국로봇융합연구원,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 포항철강산업단지관리공단, 포항가속기연구소, 나노융합기술원, 막스플랑크한국연구소, 미래IT융합연구원, 생명공학연구센터와 포항영일만신항㈜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이병석 의원이 포항의 주요 SOC 현황과 포스텍(포항공대) 등 주요 R&D 기관에 투입된 국비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고, 박명재 의원, 이강덕 시장, 이칠구 의장의 인사말, 그리고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간담회를 갖고 지역 R&D 기관의 발전과 포항의 변화, 혁신을 위해 의견을 나누기로 했다.

포항=장영태 기자 3678jy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