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ame src="//www.googletagmanager.com/ns.html?id=GTM-KDPKKS"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전국 곳곳에 나눔 천사들 날개짓”,연예인들의 동참으로 천사데이 확산

GLOBAL ANGEL DAY 캠페인 추진위원회, 세계적 ‘데이’ 문화로 도약 준비

글씨작게 글씨크게
입력 : 2014-10-09 16:52:56      수정 : 2014-10-09 16:52:56

 


천사데이는 10월 4일을 숫자로 쓰면 1004(천사)가 된다는 데서 나온 말로 온 국민이 나눔과 봉사를 통해 사랑과 희망, 행복을 나누는 새로운 데이 문화이다.

천사데이 창시자인 학교문제관련 비영리민간단체 프렌딩 백두원 대표는 천사데이 세계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GLOBAL ANGEL DAY 캠페인 추진위원회를 구성했다. 먼저 영어, 중국어, 한국어가 모두 지원되는 천사데이 홈페이지(www.1004day.org)를 열고 곳곳에서 진행되는 천사데이 행사를 알리고 천사데이의 의미와 가치를 전하고 있다.

GLOBAL ANGEL DAY 캠페인 추진위원회와 학교폭력 왕따 해결을 위한 비영리 민간단체 프렌딩은 지난 4일 천사데이를 맞아 CJ CGV, 카페베네와 함께 탈북 청소년과 다문화 가족 등 100여 명을 초청해 문화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 날 행사에는 5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 B.I.G와 여성 아이돌 그룹 틴트가 자리를 함께 해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응원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아이패밀리SC와 굿바이셀리를 운영중인 김태욱 대표는 부평 무지개장애인자립센터 장애인들의 전동휠체어 교육을 후원했으며,  GLOBAL ANGEL DAY 캠페인 추진위원회 후원사인 쇼타임엔터테인먼트 소속 개그맨 송준근, 오나미, 이상호, 이상민 등과 함께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고 연말에 있을 전동휠체어 교육프로그램 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유쾌한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이밖에도 추진위원회를 통해 김우빈, 고은미, 김소현, 김지영, 이국주, 윤형빈, 정주리 등 코미디 빅리그 소속 개그맨들이 천사데이를 나눔의 빅리그로 사람들에게 인식시킬 수 있도록 홍보와 실천에 적극 임하겠다며 천사데이 홍보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추진위원회는 국내외 기업체와도 연계하여 천사데이 프로모션사업을 진행했다. 박지성재단 유니폼 기증, 카페베네 선물 후원, yes24 책 3,000권 기증 등 다양한 나눔 행사를 전개했다.

또한 전국 각지에서도 천사데이를 맞아 전남대학교병원, 건양의대 김안과병원, 한림대강남성심병원, 원광대병원,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센터 등은 간호사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사)희망지킴이 천사운동본부는 천사마라톤 대회를 개최하였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주관한 ‘초록우산 천사데이 기념식’에 배우 김윤진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후원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앞으로 GLOBAL ANGEL DAY 캠페인 추진위원회에서는 한국을 대표하는 사회 각계 각층의 33인을 위원으로 구성하여 재외동포재단, 재외 한인회등과 연계해서 천사데이 세계화를 추진할 예정이며, 천사데이 스마트 폰 앱을 출시하여 현 시대에 적합한 나눔의 트렌드를 주도할 예정이다.

천사데이 창시자 백두원대표는 “한국에서 시작된 천사데이가 향후 발렌타인 데이와 같이 세계적인 기념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전 세계인 모두가 천사가 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천사데이의 의의에 대해 설명했다.

헬스팀 임한희 기자 newyork291@segye.com

<세계섹션>

Copyrights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링크 AD
투데이 링크 A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이슈 AD
    이시각 관심 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