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rame src="//www.googletagmanager.com/ns.html?id=GTM-KDPKKS" height="0" width="0" style="display:none;visibility:hidden">

KDI국제정책대학원, 외국인 공무원 장학생 하계산업시찰 참여

외국인 학생 95명 산업시찰…한국산업발전 생생한 체험

글씨작게 글씨크게
입력 : 2013-08-12 16:21:31      수정 : 2013-08-12 16:21:31

KDI국제정책대학원(www.kdischool.ac.kr)은 지난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외국인 학생 95명을 대상으로‘2013년도 하계산업시찰(Korea Field Research and Study)’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계산업시찰은 외국인학생들이 강의실에서 접할 수 없었던 한국의 경제 발전상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되었다.

외국인학생들은 4일간 현대자동차, 포항제철소 등 그 동안 한국경제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온 산업시설단지를 시찰하였고, 이어 충청남도청을 방문하여 한국의 지방자치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또한 불국사, 석굴암 견학 및 수덕사템플스테이를 통해 한국의 전통문화유산을 체험하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산업시찰에 참여한 태국 국무총리실 소속 공무원 SUPHONG, Itthidej(개발정책학전공)학생은 “포스코와 현대자동차는 태국에서도 친숙한 기업이다. 한국 경제의 고도성장을 이끈 두 기업을 직접 체험 할 수 있어 매우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KDI국제정책대학원은 1998년 개원 이래 미주·유럽·동남아·아프리카·중동 등 세계 각국에서 1100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현재 한국국제협력단(KOICA)·중미개발은행(IDB)·포스코청암재단(POSCO)·국립국제교육원(NIIED)· 콜롬보플랜(Colombo Plan)·한국가스공사(KOGAS) 등이 지원하는 다수의 외국인 장학생을 포함, 매년 전 세계에서 온 170여 명의 국제학생이 수학하고 있다.

한편 KDI국제정책대학원은 2014년도 봄학기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오는 10월 25일 까지 진행한다.

Copyrights ⓒ 세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링크 AD
투데이 링크 A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이슈 AD
    이시각 관심 정보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