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개놈XX들 진짜 열받네” 김어준, 김경수 실형 선고 재판부에 분노

입력 : 2021-07-25 21:31:27 수정 : 2021-07-25 21:31: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법관 실명 거론하며 “굉장히 보수적인 사람…뻔했다”
‘김경수 선고’ 파장엔 “대선에 영향 미치지 못할 이슈”
방송인 김어준씨. tbs 제공

방송인 김어준씨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으로 징역 2년형을 확정받은 김경수 전 경남지사에 대한 안타까움을 드러내며 재판부를 향해 “개놈XX들”이라고 격한 반응을 보였다.

 

김씨는 지난 23일 방송된 유튜브 채널 ‘딴지방송국’의 다스뵈이다 171회에서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과 김 전 지사의 재판 결과에 관해 이야기 나누던 중 이같이 말했다. 김씨는 “저도 그 양반(김 전 지사)를 꽤 오래 알았다”며 “나는 죄를 지어도 그 양반은 죄를 지을 사람이 아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만약에 잘못했다면 실토를 먼저 할 사람”이라고 언성을 높였다.

댓글 조작 등 혐의로 징역 2년의 실형이 확정된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지난 21일 오전 경남도청을 나서고 있다. 뉴스1

김씨는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 후 대선이 치러져 민주당에 유리했다는 점을 강조하며 “사실상 문 대통령이 대통령이 되는 공식적 절차를 밟은 것이지 선거가 끝났다는 것은 모두가 다 알고 있었다”며 “왜 드루킹에게 가서 허접한 프로그램을 비밀리에 (시연 모습을 봤겠나)”라고 말했다. 이 과정에서 김씨는 “와 이 개놈XX들 진짜 열 받네 갑자기. 말도 안 되는 거를”이라고 말했다.

 

김씨는 김 전 지사의 실형을 확정한 대법원 2부 주심판사인 이동원 대법관에 대해 “굉장히 보수적인 사람이고 이제껏 내린 판결을 보면 굉장히 뻔했다”며 “전원합의체에 가지 않고 본인이 빨리 결론을 내렸다는 건 대선 전에 유죄를 확정하려는 것이라고 선수들은 전망했다”고 주장했다.

 

다만 김씨는 이번 판결에 대해 “대선에서는 영향을 미치지 못할 이슈”라고 평가했다.

 

앞서 김씨는 판결 다음 날인 지난 22일 자신이 진행하는 TBS 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이 대법관의 실명을 언급하며 “웃기는 판결”이라고 지적했다. 김씨는 “이 대법관은 국정농단 재판에서 정유라의 세 마리 말은 뇌물이 아니라는 최순실의 말을 신뢰한 판사”라며 “이재명 경기지사가 무죄 판결을 받은 재판도 유죄 판단을 내린 분”이라고 지적했다.

 

또 김씨는 “드루킹의 진술이 사실상 전부라 대단한 증거가 없다”며 “재판부는 거짓과 번복으로 점철된 드루킹의 진술을 다 믿어줬다. 드루킹의 말만 신뢰하고 김경수 전 지사의 말은 하나도 신뢰하지 않았다. 판결이 이상하다고 해야 정상”이라고 판결이 부당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김씨는 김 전 지사가 실형을 선고받은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 관련해 처음으로 인터넷 댓글 조작 의혹을 제기하는 등 공론화하면서 경찰 고발로 이어졌다. 결과적으로 김씨의 최초 의혹 제기는 김 전 지사가 정치적 치명상을 입게 한 ‘자책골’이 됐다는 분석도 나온다.

 

김씨는 지난 2017년 ‘다스뵈이다’에서 문재인 정부를 비난하는 포털사이트 뉴스 댓글과 관련해 “전부 위에서 지시받은 댓글 부대가 단 댓글”이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2018년 1월 평창올림픽 남북단일팀 구성에 대한 비판 여론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부를 비방하는 매크로 조작이 이뤄지고 있다”고 의심을 드러낸 바 있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