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어라, 봉투가 여기 있었는데’…이해찬 대표, 수재민 모금방송 해프닝

입력 : 2020-08-14 20:45:13 수정 : 2020-08-14 20:53: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14일 수해 이재민 모금방송에서 해프닝

 

수해 이재민 모금방송에 나온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현장 생방송에서 주머니 속 성금 봉투를 찾지 못해 당황하는 해프닝이 벌어졌다.

 

이 대표는 14일 오후 방송된 KBS 1TV ‘특별생방송 수해 극복 우리 함께’에 출연했다.

 

이날 이 대표는 “재해복구 대책비가 너무 오래 전에 설정된 것이라서 현실성이 없다”며 “이를 지금의 두 배 정도로 올리려고 정부와 협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국민은 어려울수록 연대를 하는 좋은 전통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재해도 함께 해서 빨리 극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고, 당과 정부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제는 그 다음에 벌어졌다.

 

이 대표가 진행자 안내에 따라 미리 준비한 성금 봉투를 성금함에 넣으려 양복 상의 안주머니에 손을 넣었지만, 봉투를 찾지 못했다.

 

성금 봉투 대신 휴대전화만 나오자 머쓱한 기색을 보이기도 했다.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벌어지자 진행자는 “준비가 되는 대로 다시 넣어 달라”며 이 대표를 밖으로 안내했다.

 

이후 봉투를 찾은 이 대표는 심상정 정의당 대표 다음 순서로 다시 나와 “아주 지금 어려울 때일수록 우리가 함께 극복하는 좋은 선행을 만드는 데 함께 하겠다”고 말한 뒤, 성금함에 봉투를 넣었다.

 

민주당 관계자는 “안주머니 안에 수첩 등 다양한 물건이 있어서 봉투를 바로 찾지 못했다”며 “퇴장한 뒤 봉투를 찾아 성금함에 넣었다”고 연합뉴스에 설명했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사진=KBS 방송화면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