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덕분에 챌린지’ 인증한 김혜수 “조권 덕택에…송혜교·윤소이·천우희 지목”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20-05-05 14:31:42 수정 : 2020-05-05 14:31: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우 김혜수(사진)가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며 다음 지목 대상을 정해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김혜수는 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코로나19로부터 국민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헌신하시는 모든 의료진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표하며, 의료진 여러분의 안전을 기원합니다”라며 “감사의 뜻을 표할 수 있게 지목해주신 조권님 고맙습니다”는 글을 올렸다.

 

김혜수는 “제가 지목할 분들은 송혜교님, 윤소이님, 천우희님입니다. 동참해주셔서 고맙습니다”면서 “덕분에 캠페인. 덕분에 챌린지. 의료진 덕분에 고맙습니다”고도 했다.

 

사진 속 김혜수는 ‘땡큐(THANK YOU)’라는 문구가 프린트된 파란색 티셔츠를 입고 있다. 그는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덕분에 챌린지’의 지정 수어 동작인, 손바닥 위에 엄지를 세워 올린 포즈로 챌린지 참여를 인증했다.

 

앞서 평소 김혜수와 친분이 돈독한 것으로 알려진 그룹 2AM 멤버 조권이 ‘덕분에 챌린지’ 동참 대상으로 그를 지목했으며, 김혜수는 다음 타자로 배우 송혜교, 윤소이, 천우희를 지목했다.

 

한편,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최전선에서 밤낮없이 헌신하는 의료진의 사기를 진작하고 격려하기 위해 지난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시작한 국민참여형 의료진 응원캠페인이다.

 

캠페인의 이미지는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해 만들어졌는데, 국민 누구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상에 해당 동작을 활용한 사진 등을 게시하는 형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배우 박해진 정보석, 가수 김종서, 보아(본명 권보아), 걸그룹 에이핑크 등 연예인과 각 지자체와 관련 단체장 등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장혜원 온라인 뉴스 기자 hodujang@segye.com

사진=김혜수 인스타그램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