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北유럽 감성 자극’ 방탄소년단 정국, ‘유튜브 월드와이드 1위+101개 실트’ 장악 “초감각 영상미”

입력 : 2019-12-31 10:56:00 수정 : 2019-12-31 10:55:5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메인 보컬 정국이 지난 28일 '2019 KBS 가요대축제' 무대 후 셀카와 함께 '골든 클로젯 필름(G.C.F)' 영상을 게시하며 전 세계를 들썩였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공식 트위터 계정에 애교 넘치는 손하트와 함께 청초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한장의 셀카 사진을 게시했고 이어 공식 트위터와 유튜브 채널 '방탄티비'를 통해 'G.C.F 인 헬싱키'라는 영상도 공개하며 천재적인 예술적 감성을 뽐냈다.

 

영상 속에는 핀란드 수도 헬싱키 특유의 아름다운 풍경과 그룹 멤버들의 멋진 모습을 역동적이고 섬세하게 담아냈으며 수준급 실력의 영상미가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정국은 11월부터 눈이 내리고 해가 일찍 저무는 핀란드의 어둑하고 차가운 공기가 피부에 느껴지는 듯한 묵직한 색감으로 스산하고 적막한 분위기를 영상 속에 고스란히 담아내며 개성있는 감각을 증명했다.

 

또 장난을 치고 있는 멤버들의 재미있는 모습을 센스 있게 표현한 정국의 "죄송합니다"란 목소리가 영상 속에서 흘러나오며 큰 웃음을 주기도 했고 그의 조각같은 비주얼 또한 볼 수 있어 팬들의 큰 환호가 이어졌다.

 

이에 팬들은 "우리 애 천재 맞는 것 같아" "정국아 나 울어. 골든 클로젯이라고 보는 순간 목 놓아 울었다. 사랑해" "정국아 고마워. 올해 가기 전에 꼭 받고 싶었던 선물이야" "영상 음악 분위기 너무 좋다" "촬영 편집까지 완벽한데 재미와 웃음까지 장난 아니다" "분위기랑 색감 너무 좋아. 천재 만재야" "정국이가 만들어 내는 모든 것들의 공통점, 진정성, 너를 사랑하는 이유!" 등 감탄의 반응을 보였다.

 

 

타고난 예술적인 재능을 자랑한 방탄소년단 정국은 트위터상 월드와이드 트렌드에 'Jungkook' 1위를 비롯해 6개의 키워드가 올랐고 전세계 61개 국가, 101개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특히 한국 실시간 트렌드의 '우리 정국, 전정국 천재, 꾹감독님' 등의 키워드가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유튜브 월드와이드 뮤직 비디오 트렌딩 1위에 랭크됐고 이중 볼리비아·페루·파라과이 등에서 1위에 오른데 이어 총 44개 국가에서 트렌딩됐다.

 

또 중국 '웨이보'의 웨이보 핫 서치에서 '田柾国 GCF'가 1250만 건 이상 검색 주제로 44위, 일본 '야후'의 '야후 재팬 핫 서치'에도 57, 63, 73, 91위에 올랐다.

 

이 영상의 배경 음악으로 사용된 탈로스(Talos)의 'To Each His Own'이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 검색어 1~3위, 8위에 오르기도 해 정국의 영향력과 국내에서의 뜨거운 관심도 자랑했다.

 

이 영상은 8시간 만에 200만, 1일 만에 400만 조회수를 돌파했고 인기 급상승 동영상 최고 14위에도 올랐다. 

 

 

이 소식을 트위터 공식 계정들이 전하기도 했고 많은 해외 매체의 보도 기사가 쏟아지기도 했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2019 KBS 가요대축제'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는 물론 독보적인 라이브 실력을 보여주며 무대 천재다운 에너지를 과시했다.

 

정국은 공연 이후 국내 포털사이트 '네이버' 급상승 검색어 전체 18위에 올랐고 10대, 20대, 30대 각각 12위, 6위, 16위에 오르며 국내외 인기를 입증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