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준강간 혐의' 강지환 측, 첫 공판서 "잘못했지만 기억 안 나"

관련이슈 이슈키워드

입력 : 2019-09-02 15:49:16 수정 : 2019-09-02 15:49: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사진)이 준강간 혐의 첫 공판에서 혐의 대부분을 인정하며 반성 의사를 전했다.

 

2일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제1형사부(최장훈 부장판사)에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강지환의 첫 공판이 열렸다.

 

강지환은 지난 7월 외주 스태프 여성 2명과 술을 마신 뒤, 여성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1명을 성폭행하고 다른 1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이날 강지환은 황토색 수의를 입고 두 손을 깍지 낀 채 앉아있었다. 공소 사실 인정 여부를 묻는 말에 그는 “제가 잘못했다고 생각한다.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지환 "피해자들께 죄송하다" (성남=연합뉴스) 권준우 기자 = 외주 스태프 여성 2명에 대한 준강간 혐의로 긴급체포된 배우 겸 탤런트 강지환 씨가 12일 오전 수원지법 성남지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한 뒤 호송차량으로 이동하던 중 취재진에 심경을 밝히고 있다. 2019.7.12 stop@yna.co.kr/2019-07-12 11:58:01/ <저작권자 ⓒ 1980-2019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강지환의 법률대리인은 “피고인(강지환)은 공소 사실을 대체로 인정하며 고통받은 피해자들에게 어떤 말로 사죄를 해야 할지 매우 두려운 마음”이라면서 “피해자들의 고통이 조금이나마 치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강지환 측 변호인은 “부끄러운 일이지만 피고인은 자신의 행동을 제대로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며 “연예인으로서의 삶을 송두리째 날려버릴 이런 증상이 왜 나타나는지에 대해 재판 과정에서 성실히 답변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지환은 지난 7월9일 오후 10시50분쯤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긴급 체포됐다. 이후 12일 구속, 15일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같은 달 18일 송치돼 지난달 25일에 구속기소 됐다.

 

한편 강지환의 다음 재판은 오는 10월7일 오후 2시30분에 열린다. 강지환은 출연 중이던 TV조선 드라마 ‘조선생존기’에서 하차했고,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와의 전속계약도 해지됐다.

 

소봄이 온라인 뉴스 기자 sby@segye.com

사진=성남 연합뉴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