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설거지 안해 폭행"…구미 원룸여성 사망 피의자 4명 구속

입력 : 2018-07-29 17:08:38 수정 : 2018-07-30 10:50:4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조립식 옷걸이 봉으로 돌아가며 구타"…경찰 부검 결정
가해자 2명은 자매사이…1명 빼고 특별한 직업없이 알바 생활
20대 여성 집단폭행 사망사건을 수사 중인 경북 구미경찰서는 29일 가해 여성 4명을 상해치사 혐의로 구속했다.

가해자는 20대 초반 여성 3명과 여고생(16) 1명이다. 20대 1명과 여고생은 자매사이다.

가해자 4명은 최근 2개월여간 구미 한 원룸에서 함께 살던 A(22·여) 씨를 수시로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경찰 조사에서 "지난 24일 새벽 A씨가 갑자기 쓰러져 심장마사지까지 했지만 소용이 없어 이불을 덮어둔 뒤 달아났다"고 진술했다.

경찰에 따르면 가해자 4명은 숨진 A씨를 주먹은 물론 조립식 옷걸이 봉으로 돌아가며 때린 것으로 밝혀졌다.

범행 이유는 사소한 의견 대립과 금전 문제 때문으로 조사됐다.

공동생활에서 청소와 설거지 등을 나눠 하기로 했지만 이를 잘 이행하지 않았다는 이유에서다.

또 가해자 1명은 "돈을 빌려 간 후 갚지 않았다"고 주장했지만, 경찰조사에서 언제 얼마를 빌려줬는지 명확하게 확인되지 않았다.

가해자 4명은 지난 24일 새벽 A씨가 숨지자 달아났다. 가해자 중 1명이 자신의 어머니와 통화하다가 이 같은 소식을 알렸고, 이 어머니의 신고로 경찰이 구미 원룸에서 숨진 A씨를 발견했다.

가해자 4명은 이 어머니의 설득으로 27일 대전의 한 경찰서에 자수했다.

각자 다른 지역에 살던 이들은 친구 소개로 알음알음 만나거나 인터넷 채팅 사이트를 통해 올해 2월부터 구미에서 함께 생활했다.

1명은 직업이 있고, 나머지는 일정한 직업 없이 아르바이트 등을 한 것으로 경찰은 파악했다.

경찰은 A씨가 숨졌을 것으로 추정되는 24일 새벽 이들 사이에 다툼이 있었는지 등을 조사하고 있다. 또 범행 후 3일간의 행적에 대한 추가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밖에 경찰은 A씨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부검하기로 했다.

경찰 관계자는 "서로 의견이 다르면 폭행을 가했고 4명이 2개월간 숨진 A씨를 수시로 때렸다는 진술을 했다"며 "감금 폭행한 것은 아니지만 사소하게 폭행하다가 저항이 없자 강도가 심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