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모창 능력가 모십니다…JTBC '히든싱어5' 2년만에 컴백

관련이슈 디지털기획

입력 : 2018-02-10 10:43:31 수정 : 2018-02-10 10:43: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JTBC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가 2년여 만에 다섯 번째 시즌을 시작한다.

JTBC는 올 상반기 첫 방송을 목표로 ‘히든싱어’ 시즌5(이하 ‘히든싱어5’) 제작에 돌입했다고 9일 밝혔다.

‘히든싱어’를 기획했던 조승욱 CP가 이번에도 총 책임자로 나섰고, 김희정 PD가 연출을 맡아 방송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기존에 ‘히든싱어’를 함께 만들던 주요 제작진이 시즌5에 대거 참여했고, 전현무 역시 MC로 합류하면서 탄탄한 진용을 갖추게 됐다.

이와 함께 공식 홈페이지(http://tv.jtbc.joins.com/hiddensinger5)를 통해 모창능력자 모집을 시작했다.

새로운 가수의 모창은 물론이고 지난 시즌에 출연했던 가수들과의 리매치까지 신청할 수 있도록 공지돼 눈길을 끈다.

홈페이지 공지문에 명시된 가수의 목소리를 커버할 수 있는 모창능력자들은 안내된 작성요령에 맞춰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JTBC ‘히든싱어’는 지난 2012년 ‘스타와 팬이 함께 만드는 기적의 무대’를 콘셉트로 첫 선을 보였다.

시대와 장르를 넘나드는 명곡의 향연, 가수보다 더 가수 같은 수준급 모창 능력자들의 조합으로 시청자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듣는 재미와 보는 재미를 고루 충족시키며 방송계에 ‘음악예능’ 붐을 불러일으켰다.

중국, 태국, 베트남, 이탈리아 등 각국으로 포맷 판매가 이뤄지는 등 해외에서도 콘텐츠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제7회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에서 우수상(창의발전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