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공항 보안구역에서 발견된 13살 소년의 정체

입력 : 2018-01-16 15:01:42 수정 : 2018-01-16 15:01: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인천국제공항 보안구역에서 발견된 의문의 텐트 속 13살 백성흠(사진 왼쪽) 군의 사연이 공개된다.

17일 오후 8시55분에 방송될 SBS '영재발굴단'에서는 공항에서 근무한지 17년째인 특수경비대조차 혀를 내두른 비행기 영재를 만난다.

비행기 마니아인 성흠 군은 비행기 기종은 물론, 항로와 목적지까지 줄줄 꿰고 있다고 한다.

전라남도 순천에 사는 성흠 군은 오로지 비행기를 보기 위해 왕복 8시간에 이르는 거리를 이동해 인천공항에 온다.

더 놀라운 것은 그가 공항에 왔다 하면 평균 6시간, 길게는 10시간이 넘게 비행기의 이륙과 착륙을 보고 돌아간다고.

이렇듯 비행기와 가장 가까이서, 오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성흠 군의 꿈은 파일럿이다.

성흠 군은 그저 꿈꾸는 데 그치지 않고, 13살 아이가 보기엔 다소 어려워 보이는 전문 항공 서적으로 열심히 공부하고 있었다. 

백성흠(맨 오른쪽) 군의 모습.

그는 실제 파일럿들이 본다는 항공영어시험 ‘EPTA’ 모의시험에서도 당당히 합격함은 물론, 항공 전문학교 대학생들과의 퀴즈 대결에서도 완벽하게 승리했다.

그러던 어느 날 성흠 군은 아끼던 비행기가 더 이상 운항을 하지 않는다는 비행기 퇴역 기사를 보게 됐다.

성흠 군은 비행기를 살아있는 생명체이자 친구로 여겨왔기에 이럴 때마다 매번 큰 슬픔에 빠진다고 한다.

‘영재발굴단’은 성흠 군의 슬픔을 조금이라도 달래주기 위해 최신형 비행기 ‘보잉 787-9’과의 만남을 준비했다.

더불어 성흠 군은 비행기를 운전하는 기장과 대화의 시간 또한 가질 수 있었다. 과연 그가 이번 만남을 통해 파일럿이라는 꿈에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뉴스팀 han62@segye.com
사진=SBS '영재발굴단'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