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백제의 미소’ 동경서 세계인 홀렸다

입력 : 2017-09-24 22:40:30 수정 : 2017-09-24 22:40: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충남도, 亞 최대 여행박람회 참가 / 미디어 미팅·관광상담회 등 호응 충남도가 일본 도쿄에서 열린 아시아 최대 여행박람회인 ‘투어리즘 EXPO 저팬 2017’에 참가해 백제의 미소를 비롯한 충남의 관광자원을 세계인에게 알렸다.

24일 충남도에 따르면 21∼24일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세계 140여개국 1000여개 여행 관련 기관·단체가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여행박람회다. 올해 행사에는 20만명이 넘는 방문객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충남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충남의 대표 브랜드인 ‘백제’를 테마로 디자인한 홍보관을 오픈, 백제문화에 친숙하고 우호적인 일본인들의 관심을 끌었다. 충남도 홍보관에서는 백제역사 외에도 워킹페스타 in 쿠다라, 백제문화제, 금산세계인삼엑스포 등 대형 이벤트를 세계인에게 알렸다.

21∼22일 현지 여행정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TV, 신문, 잡지, 온라인매체를 대상으로 미디어 미팅과 일본여행사 대상 현장 관광상담회를 열어 홍보효과를 극대화했다. 23일에는 일본 기자가 올해 충남을 방문해 취재한 결과를 백제·음식·관광지 3개 테마로 나눠 발표회를 열어 일본인 시각으로 충남 관광의 장단점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박람회에는 충남도와 함께 논산시, 부여군이 공동 참여해 지역의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숙박시설 등 충남의 관광자원을 세계인에게 홍보했다. 박람회 기간을 전후해 도쿄시내 대형 여행사를 방문해 충남 관광세일즈 활동과 지속적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홍성=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