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특검 "백씨 등 주사 아줌마는 몇 몇 소재 파악 중"…무자격 의료 서비스?

관련이슈 박근혜 대통령 탄핵

입력 : 2016-12-30 15:45:38 수정 : 2016-12-30 16:02: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박근혜-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이른바 '주사 아줌마'의 신원이 백모 씨 등 몇 몇이라는 말에 따라 이들의 소재 추적에 나섰다. 

주사 아줌마 신병이 확보될 경우 무자격 불법 의료인이 청와대에 들어가 박 대통령에게 불법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는지, 국가 보안 사항인 대통령 혈액채취를 청와대 의료진이 없는 가운데 이뤄졌는지, 나아가 관심이 쏠린 미용시술 여부 등의 윤곽이 잡힐 수도 있다.

30일 특검은 지난 2013년 5월께 이영선 청와대 행정관은 정호성 전 부속비서관에게 "VIP 채혈 잘 챙기겠습니다"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보낸 사실을 찾아냈다. 

국회 국정조사 청문회와 보건복지부 조사에서 김상만 전 녹십자아이메드병원 원장이 청와대 자문의로 임명되기 전인 2013년 9월2일 청와대 간호장교가 채혈한 박 대통령 혈액을 최순실(60·구속기소)씨 이름으로 당시 자신이 있던 차움병원에서 검사한 사실이 확인된 바 있다.

이 전 행정관이 채혈을 언급한 시점이 이보다 수개월 앞서 있다.

이에 특검은  청와대 공식 의료진이 개입하지 않은 박 대통령 채혈 검사가 추가로 있었을 가능성에 주목하고 정 전 비서관 등을 상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특검팀은 정 전 비서관의 휴대전화에서 "주사 아줌마 들어가십니다", "기 치료 아줌마 들어가십니다" 등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고 무자격 불법 의료인이 청와대에 들어가 박 대통령에게 불법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수사 중이다.

특검팀은 최씨 주변 인물 등을 통해 최씨가 '백 선생'으로 불린 60대 여성 등 수명으로부터 자택에서 여러 종류의 주사를 맞아왔다는 제보를 받아 '백 선생'을 비롯한 이들의 신원을 파악하고 소재를 추적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특검팀은 이들의 소재가 파악되면 차례로 불러 청와대에 들어간 '주사 아줌마'가 누구인지를 확인할 방침이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