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중 최다 검색어인 '케이스'에 이어 '물티슈', '운동화'가 각각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가방'(4위), '양말'(5위), '침대'와 '이불'이 각각 6위와 7위, '원피스'(8위), '기저귀'(9위), '지갑'(10위) 등의 순이었다.
'휴대폰 케이스'의 경우 연중 9개월 간 1위를 차지했다. 최다 검색어 2위를 기록한 '물티슈'의 경우 지난 9월 가습기 살균제 파동 이후 살균제 성분이 사용된 물티슈가 사회적으로 주목 받으며, 9월에 3위, 10월에 2위 등 상위에 랭크됐다.
3위를 차지한 '운동화'는 2월과 3월에 최다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매월 패션 카테고리 상위에 오르면서 연중 고객들의 꾸준한 검색이 이어졌다.
상품 카테고리별로는 ▲디지털 '케이스' ▲유아동/출산 '물티슈' ▲패션 '시계' ▲가구/홈/데코 '침대' ▲뷰티 '샴푸' ▲식품 '생수' ▲생활/주방/건강 '세제' ▲국내여행 '제주도 항공권' ▲해외여행 '오사카' ▲입장권/레저 '에버랜드' ▲도서/교육 '시원스쿨' 등이 각각 1위를 기록했다.
한편, 여행 카테고리의 경우 특정 지역 쏠림 현상이 나타났다. 해외여행 카테고리에서는 '오사카'가 종합순위 1~11월까지 11개월 연속 1위에 랭크됐고, 국내여행 카테고리에서는 '제주도 항공권'이 11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뉴시스>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