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슈퍼푸드 전쟁, 女 딘치족을 노려라"

입력 : 2016-11-18 19:30:23 수정 : 2016-11-18 19:30: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건강한 식생활에 관심이 많은 딘치(Dinch)족을 위한 가볍고 건강한 식음료 제품이 인기몰이 중이다.

딘치(Dinch)는 디너(Dinner)와 런치(Lunch)의 합성어로, 현대인들의 바쁜 라이프스타일로 식사 개념이 모호해지며 하루에 두 끼를 먹는 새로운 식문화를 뜻한다. 딘치족은 웰빙과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 여유로운 시간대에 조금 일찍,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즐기려는 이들이다.

특히 바쁜 직장 여성들, 젊은 주부들과 같이 여성 딘치족들 사이에서는 하나를 먹더라도 배를 든든히 채울 수 있는 '슈퍼푸드 식음료’가 주목 받고 있다. 식음료 업계 역시 이러한 여성 딘치족의 니즈를 반영해 식사 횟수가 줄어든 만큼 영양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슈퍼푸드를 활용한 건강한 식음료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매일유업의 매일두유는 설탕 0%, 두유액 99.89%를 함유한 ‘매일두유 99.89’를 선보여 여성 딘치족들 사이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매일두유 99.89’는 슈퍼푸드 콩 그대로의 두유액 99.89%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이 적고 포화지방산이 없다. 또한 양질의 식물성 단백질을 함유해 한 팩만으로도 체내 균형은 물론 든든한 생활에너지를 제공해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매일두유 99.89’를 비롯한 ‘매일두유 식이섬유‘, ‘매일두유 베리믹스‘, ‘매일두유 초콜릿’은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GS슈퍼,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아몬드 전문 기업 블루다이아몬드와 매일유업이 파트너십을 선보인 아몬드 밀크 ‘아몬드 브리즈’는 출시 이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슈퍼푸드 아몬드로 만든 음료 ‘아몬드 브리즈’는 100% 캘리포니아산 프리미엄 아몬드를 갈아 물과 혼합한 식물성 음료로, 35kcal의 저칼로리를 자랑한다. 이 제품 제중 감량 및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아몬드를 사용해, 다이어트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일명 ‘몸짱밀크’로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원 F&B는 슈퍼푸드 병아리콩을 캔에 담은 '바로 먹을 수 있는 병아리콩'을 출시했다. 병아리콩은 단백질과 칼슘, 식이섬유가 풍부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슈퍼푸드다. 하지만 6시간가량 불리고, 30분 이상 삶아야 먹을 수 있어 번거로운 측면이 있었다. '바로 먹을 수 있는 병아리콩'은 콩을 따로 불리거나 익힐 필요 없이 바로 꺼내어 먹을 수 있어 간편하다. 또 국내 전통 방식의 '가마솥 공법'으로 삶아 콩이 으깨지지 않고 식감이 아삭하게 살아있다.

돌(Dole)에서 출시한 '렌틸콩 라이스칩 위드 블루베리잼'은 건강한 라이스 칩을 동봉된 달콤한 블루베리 잼에 찍어 먹을 수 있는 웰빙 스낵이다.  렌틸콩 라이스칩 위드 블루베리잼은 인공 감미료나 어떤 첨가물 없이 99.8%의 백미와 렌틸콩 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주재료인 렌틸콩은 미국 건강 잡지 헬스지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제품으로, 100g당 소고기 134g분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트리플에스 지우 '매력적인 눈빛'
  • (여자)이이들 미연 '순백의 여신'
  • 전소니 '따뜻한 미소'
  • 천우희 '매력적인 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