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우상호 "최순실 의혹 아닌 '게이트', 호텔 통째로 빌려 거주했다면 미친 짓"

입력 : 2016-10-19 10:46:41 수정 : 2016-10-19 10:46: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원내대표는 비선실세로 지목받고 있는 최순실씨 모녀 일에 대해 "의혹이 아니라 '최순실 게이트'로 명명하기로 했다"며 "'최순실 게이트'는 의혹을 넘어 범죄 사실로 확정된 수준이다"고 검찰 수사를 요구했다.

우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은 즉시 수사에 착수, 의혹을 해소하고 공익재단의 돈이 어떻게 사유재산처럼 활용됐는지도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증거인멸하기 딱 좋은 사건이다. 검사가 배당한 사건을 '세월아 네월아' 하며 손 놓고 있으면 되겠는가"라고 덧붙였다.

우 원내대표는 :대기업의 팔을 비틀어 돈을 확보, 그것이 K스포츠 재단으로 들어가고 그 재단으로 들어간 돈이 최씨 모녀가 만든 유령회사로 흘러간 정황이 연일 확보되고 있다"며 "보도대로라면 엄청난 범죄행위"라고 주장했다.

더불어 "이 의혹이 사실이면 결국 공익적 목적으로 대기업이 돈을 냈다고는 하지만, 공적자금이 최씨 딸의 승마훈련 등 최씨 모녀의 사유재산처럼 사용된 것"이라며 "독일 호텔을 통째로 빌려 거주한다는 보도도 있는데 사실이라면 미친 짓"이라고 비판했다.

우 원내대표는 "그럼에도 최씨는 '나라를 위해 한 일인데 내가 무슨 잘못이냐'고 했다고 한다.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며 "'짐이 곧 나라'라는 말은 들었지만, '내 딸을 위한 게 나라를 위한 것'이라는 건 처음 듣는다"고 비꼬았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