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오창서 오감만족 농촌체험 어때요"

입력 : 2016-09-25 19:14:38 수정 : 2016-09-25 19:14: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30일부터 10일간 '청원생명축제'/
경작지체험·꽃밭 등 볼거리 풍성/
지역농축산물 저렴하게 구입도
충북 청주시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일원에서 3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016 청원생명축제’가 열린다.

25일 청주시에 따르면 이 축제는 옛 청원군이 지역 특산품을 알리고 도시 소비자들에게 농산물을 싸게 공급할 목적으로 2008년 시작됐다.

2014년 청주시와 통합됐지만 축제의 상징성을 유지하기 위해 ‘청원생명’이라는 브랜드는 계속 사용 중이다.



지난해 열린 축제에서 관람객들이 박이 열린 터널을 지나고 있다.
청주시 제공
청원생명축제는 첫해 관람객 20만명으로 시작해 2011년 40만명을 넘긴 데 이어 지난해 48만명이 찾는 등 관람객이 늘고 있다. 행사장 곳곳엔 코스모스·메리골드·국화·홍접초 등 25종의 꽃을 심었다. 청원생명축제 현장은 먹을거리가 많다. 청원생명 농산물 판매장에서는 청주지역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한 농특산물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축산물 판매장에서는 한우·육우·돼지고기·닭고기·녹용 등을 판매한다. 한우는 해마다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1일 도축 물량이 매일 매진되는 인기를 누렸다. 행사기간 농축산물 판매액은 2011년 29억원에서 지난해 35억원으로 늘어 지역 농가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있다. 이 밖에 청원생명 브랜드 홍보관, 생명농업관, 건강정보관, 우수 중소기업 제품 전시판매관, 사회적·마을기업 판매홍보관이 들어서 청주에서 생산한 친환경 농축산물의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들의 오감을 자극할 60여 가지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특히 해마다 어린이와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부터 인기를 얻었던 고구마 수확체험은 4000여명이 사전 예약을 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 행사장 안에는 캠핑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장도 마련했다. 시골체험마당에서는 전통 농기구 전시 및 체험, 농사 체험, 민속놀이, 대나무 낚시·물총 만들기, 봉숭아 물 들이기, 박 터뜨리기, 보물찾기 등을 즐길 수 있다. 주무대와 소무대, 행사장 쉼터에서는 연일 공연이 이뤄진다. 축제 기간에전국치어리딩경연대회와 K팝 댄스 공연 등 각종 공연이 진행된다.

청주=김을지 기자 ejki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