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SNS서 500만뷰 넘은 '토스트송' 화제…"누구 노래죠?"

입력 : 2016-07-01 11:20:03 수정 : 2016-07-01 11:45: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각종 커뮤니티 및 SNS 채널에서 ‘토스트송’으로 불리는 노래가 화제다.

이 노래는 ‘딩고 푸드’에서 유명 토스트를 만드는 제조법을 알려주는 영상에 삽입됐으며 댓글에는 “이 노래가 무슨 노래냐?”라는 내용의 글이 1000개가 넘게 달리면서 화제를 모으기 시작했다.

발매가 되지도 않은 노래인데 이미 일반인들이 이 노래를 부르는 영상이 SNS에 등장하고 이 곡에 맞춘 커플 댄스 영상까지 생기는 등의 기현상을 자아내며 연일 화제를 더해가고 있다.

또 포털 사이트에는 이 노래의 가사인 ‘아무래도 상관없어 나 니가 뭐를 하고 살던가’‘토스트 노래’로 불리며 이 노래의 정체를 묻는 질문들이 쇄도 하고 있다.

현재 SNS의 여러 채널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 노래의 영상들은 누적 조회 수 500만을 돌파했고 좋아요 수도 10만 이상을 기록 중이다.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은 ‘딩고 푸드 담당자가 친구가 먼저 배경음악으로 써도 된다고 준 노래’라는 답변을 한 상태이며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산이, 레이나’의 ‘달고나’라는 추측도 있었으나 현재는 ‘앤덥의 미발매곡’으로 의견이 모아지고 있는 상태고 여자 가수로는 ‘벤’‘손승연’치즈의 달총’ 등으로 좁혀지고 있다.

특히 이 곡은 제목도, 가수도 알려지지 않은 채 오로지 노래의 힘으로만 각종 커뮤니티에서 입소문을 모으며 ‘음악이 가지는 힘’을 다시 한번 입증한 노래로, 이 곡의 주인공이 과연 누구일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