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쉘코리아, '한국 조선소 안전 표준화' 비계 설치 표준 최초 적용 기념식 참가

입력 : 2016-06-29 11:15:11 수정 : 2016-06-29 11:15: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조선 3사 및 글로벌 오일 메이저 포함, 총 16개 기업 관계자 참석
쉘코리아(대표이사 폴 다아시)는 28일 부산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개최된 '한국 조선소 안전 표준화(Korean Shipyards Safety Standardization)' 작업의 첫 번째 표준 적용을 축하하는 기념식에 참석했다고 29일 밝혔다. '한국 조선소 안전 표준화'를 통해 수립된 새로운 비계 설치(Scaffolding) 표준은 현재 국내 조선소에서 진행 중인 6개의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기업들의 향후 주요 프로젝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현대중공업 등 국내 조선 3사 및 쉘 등 글로벌 주요 오일 메이저를 비롯한 16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고용노동부 이철우 울산지청장 등의 정부부처 관계자도 배석했다.

'한국 조선소 안전 표준화'는 글로벌 오일 메이저, 선주사 및 국내 주요 조선사의 협업을 통해, 조선소 내 선박 및 해양플랜트 건조 과정에 적용될 한국화된 안전 표준을 수립하고자 하는 업계의 자발적 프로젝트다. 본 프로젝트는 작업장 안전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안전 문화 정착을 바탕으로, 국내 조선 업계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2015년 9월 시작됐다.

이 날 행사에서 쉘코리아를 비롯한 참가 기업들은 '한국 조선소 안전 표준화'의 첫 번째 규격인 비계 설치 표준 적용에 대한 기념식과 준수서약식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고소작업, 인양, 밀폐구역작업 등 기타 업무 계획에 대한 안전 표준 개발 진행 현황을 공유했다.

쉘코리아 데이빗 커민스(David Cummins) 부사장은 "다양한 산업에 속한 기업들이 '안전' 목표를 위해 협업하는 일은 매우 이례적인 사례"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조선 산업 전반에 안전을 중시하는 문화가 정착되고, 국내 조선사가 생산성과 수익성을 높여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