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제 덕암정보고 풍물동아리, 동남아 찾아 전통문화공연

입력 : 2016-06-21 14:14:01 수정 : 2016-06-21 14:14: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북농악 전승학교인 김제시 덕암정보고교 풍물동아리가 동남아 각국을 찾아 사물놀이 공연을 통해 우리 전통문화를 널리 알린다.

21일 덕암정보고에 따르면 풍물동아리 박보현 지도교사와 학생 5명은 다음 달 11일부터 23일까지 13일간 인도네시아, 베트남, 대만 등을 순회하며 풍물, 사물놀이를 공연한다.

이번 순회 공연은 인도네시아 한국문화원 초청에 따른 것으로써 한국어를 배우는 각국 학생들에게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로 만들 계획이다.

이들은 특히 농악뿐만 아니라 채상 소고놀이, 버나 돌리기, 죽방울 놀이, 열두발 상모 돌리기 등 외국 학생들이 그동안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우리 전통문화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풍물동아리 학생들은 방과 후 시간마다 연습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덕암정보고 풍물 동아리는 1994년 창단됐으며 현재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전북지역 학교를 대표해 전주대사습놀이, 전국 청소년 민속예술제 등 각종 전국대회에 참가해 농악, 민속놀이 등 다양한 민속예술 분야에서 20여 차례 수상실적을 거뒀다.

박보현 지도교사는 “해외 한국문화원 수강생들과 대학생들에게는 한국 문화와 정서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동아리 학생들은 우리의 전통예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뜻깊은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주=김동욱 기자 kdw7636@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