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동환의 월드줌人] 정자 기증자와 결혼한 여성…만나보니 인연이더라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6-03-25 14:05:35 수정 : 2016-03-25 16:10: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자 기증자와 결혼한 잉글랜드의 호주 출신 여성 사연이 뒤늦게 공개됐다. 약혼한 지 약 2년 만에 결혼한 두 사람 이야기는 영화로 각색 예정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영국 미러 등 외신들은 시험관 시술로 딸을 낳은 여성과 정자 기증자가 결혼한 사실이 뒤늦게 확인됐다고 지난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결혼날짜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일부 매체는 두 사람이 작년 12월에 백년가약을 맺었다고 전했다.

아미나 하트(42)는 호주 출신으로 잉글랜드 런던에 살고 있다. 그는 과거 두 차례 결혼에서 아들 둘을 낳았으나 모두 사망했다. 아미나에게는 아들의 생명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희귀 유전자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한 번 더 임신을 시도한 아미나는 다섯 기증자 후보 중 스콧 안데르센(45)을 선택했다. 자신을 가리켜 ‘행복하고 건강하다’고 한 스콧의 자신감 때문이었다. 명단에 기재된 스콧의 직업은 목축업자였다. 기증자 등록 당시 스콧은 호주에 살고 있었다.

임신부터 출산까지 순탄했던 아미나는 딸 레이라를 무사히 낳았다.

아미나는 정자를 기증한 스콧이 누군지 궁금했다. 그는 직접 기증자 신원을 찾지 않고, 병원에 대신 알아봐 달라고 부탁했다.

스콧은 법적으로 레이라가 열여덟 살이 될 때까지 굳이 상대 여성을 만날 이유가 없었다. 그러나 그는 아미나가 보내온 레이라의 사진을 본 뒤 만나기로 결심했다. 사진 속 레이라는 스콧이 과거 두 차례 결혼에서 낳았던 다른 아이들과 100% 가깝게 비슷했다.

아미나와 스콧이 호주 멜버른에서 만난 건 레이라가 첫 번째 생일을 보낸 지 며칠 후인 2013년 어느날. 이들은 운명처럼 서로에게 빠져들었고, 만나는 횟수도 ‘매달 한 번’에서 ‘매주 한 번’으로 잦아졌다. 두 사람은 약혼했으며, 이같은 소식은 약 2년 전쯤 해외 매체에서도 소개됐다.



스콧은 영국 텔레그래프에 “우리가 서로의 짝이 될 줄은 몰랐다”며 “아미나와 사랑에 빠지기 전 이미 내 마음은 레이라에게도 향해 있었다”고 말했다. 레이라를 딸로 받아들였다는 뜻이다.

아미나는 “처음에 주저했지만 소통에 문제없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그를 봤을 때 ‘와우, 멋있는 남자잖아?’라는 생각을 했다”고 웃었다.

한편 두 사람의 결혼식에는 양가 지인들을 합해 하객 130명 정도가 참석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사진=영국 미러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