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하우동천, 2015 우수 중소기업 말레이시아 무역 사절단 참여

입력 : 2015-12-16 10:11:31 수정 : 2015-12-16 10:11: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여성청결제 질경이 동남아 및 아세안 시장 진출 위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구축

 


여성청결제 전문기업 하우동천(대표 최원석)은 16일부터 19일까지 이스타나 쿠알라룸푸르 호텔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진행하는 2015 우수 중소기업 말레이시아 무역 사절단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우수 중소기업으로 꼽힌 하우동천은 현지 바이어 발굴 및 매칭을 통해 여성청결제 질경이의 말레이시아 내 제품 론칭과 향후 아세안 시장 진출을 꾀할 계획이다. 말레이시아는 총 인구 6억4000만, 총 GDP 2조 달러인 아세안경제공동체(AEC)를 주도하는 의장국으로서 아세안 시장 진출에 있어 매우 중요한 거점이다. 뿐만 아니라 한류 영향으로 젊은 층의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시장 전망 또한 밝다.

하우동천은 '질염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국내 및 세계 6개국 글로벌 특허와 '질이완증 및 질건조증 예방 및 치료용 약학 조성물' 특허로 기술력을 인정 받은 기업으로 최근 한·중 테크노마트, 2015 G-페어 코리아 등 국내외 여러 박람회에서 호평 받은 바 있다. 하우동천은 이번 행사에서 미국 FDA 등록과 각종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공신력을 확인 받은 여성청결제 질경이의 제품 우수성을 알릴 방침이다.

하우동천 최원석 대표는 "영국 EIU(Economist Intelligence Unit)에 따르면 2014년 말레이시아 소매업 매출은 933억 달러에 달한다"며 "2015년 예상 매출액은 1068억 달러"라고 설명했다.

이어 "공인 기관과 투자처로부터 인정 받은 자사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바탕으로 여성청결제 질경이의 말레이시아 및 아세안 시장 진출은 물론, 나아가 세계 시장 판로 개척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하우동천은 의약품사업부를 운영하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질정용 질염치료제의 임상2상 시험계획을 승인 받았다. 그 잠재력을 바탕으로 10월 바이오의약산업 사업화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최근 기술보증기금과 국내 벤처캐피탈 3사로부터 40억 투자 유치를 확정 받았다.

하우동천이 개발한 생리전용 여성청결제 질경이는 생리 전 사용하면 생리 기간 불쾌감과 냄새를 제거해주고, 생리 후 사용하면 상쾌한 마무리가 가능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위생적으로 Y존 청결 및 건강 관리가 가능해 여성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질경이는 7월 홈쇼핑 론칭 이후 9회 매진을 기록하며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헬스팀 김봉수 기자 bs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