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구의 심장 ‘동인동’…주거 인프라 풍부

입력 : 2015-11-27 09:00:00 수정 : 2015-11-27 09: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 대구시청 앞 대구 동인동 서희스타팰리스 관심

 

대구시청이 위치한 대구시 중구 동인동은 대구에서도 중심지로 꼽히는 곳이다. 시청을 품고 있는 상징성도 있는 데다 시청 주변으로 각종 행정시설과 편의시설 등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대구시청 주변에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대구시립중앙도서관, 2·28기념중앙공원, 대구백화점 등 편의·녹지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쇼핑·문화 시설 풍부

시청에서 걸어서 10여 분 거리인 대구도시철도 중앙로역 인근에는 상업시설이 밀집해있다. 대구백화점을 중심으로 쇼핑·식음료 거리가 형성돼있는 것이다. 또 걸어서 5분여 거리에는 경북대학교병원과 이 학교 의학전문대학원·치과대학이 있다. 경북대병원은 대구는 물론 영남권에서 손꼽히는 의료시설이다. 고속철도 대구역도 걸어서 10여분 거리다.

대구시청 주변 부동산중개업소들은 “동인동 일대는 대구의 심장과 같은 곳”이라며 “주변 지역으로 빠르게 갈 수 있고 각종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해 주택 수요가 많다”고 말했다.
 
이 일대는 특히 교육환경이 대구에서도 손꼽힌다. 대구시청 인근에 동인초, 경북사대부속중·고, 경북대학교 등이 있다. 이들 학교는 모두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있다.

인근 부동산중개업소들은 “동인동에선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자녀 교육 문제로 이사할 필요가 없다”며 “경북 최고의 교육환경을 자랑하는 입지”라고 말했다. (분양문의: 053-353-0880)

교육 1번지에 위치

이 때문에 동인동에서 조합원을 모집하는 ‘대구 서희스타팰리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지역 주택 수요자들에게 큰 관심을 끈다. 특히 이 아파트는 지상 최고 39층으로 전용면적 84㎡ 608가구다. 지역주택조합 사업을 많이 하는 서희건설이 시공을 맡은 것도 수요자들의 믿음을 준다.

이 아파트는 대구시청 맞은편에 들어서 대구시청 주변 인프라를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실제로 고속철도 대구역과 대구지하철 1호선 중앙로역, 대구지하철 2호선 반월당역이 10여분 이내 거리에 있다.

동양고속버스터미널도 가깝다. 롯데백화점·대구백화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대구의 중심을 관통하는 신천과 접해있고 인근에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2·28기념중앙공원, 경상감영공원 등이 있다. 이 덕에 도심 속의 자연친화적 웰빙 라이프가 가능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황금 입지에 분양가까지 저렴해 벌써부터 주택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