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다날, 아리따움과 제휴 '텐페이'결제서비스 제공

입력 : 2015-11-19 13:07:15 수정 : 2015-11-19 13:07: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다날은 19일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뷰티솔루션 전문매장인 아리따움과 제휴를 맺고 관광객들의 쇼핑 편의를 위한 ‘텐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텐페이(위챗페이)는 신용카드나 현금 및 환전 없이 중국에서 이용하던 스마트폰의 바코드를 통해 중국 현지통화로 결제할 수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으로 국내에서는 다날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리따움은 결제 제휴에 따라 전국의 주요 매장에서 텐페이 결제시 청구할인 이벤트를 제공하고, 추후에도 관련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다날 핀테크사업본부 김상곤 본부장은 "아리따움과의 제휴를 통한 텐페이 결제서비스 제공에 따라 중국 관광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결제 서비스와 쇼핑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아리따움 최성민 전략기획팀장은 "최신 디지털 솔루션을 바탕으로 국내외 고객분들께 보다 간편하고 새로운 쇼핑기회를 제공하고, 아모레 퍼시픽이 추구하는 아시안 뷰티의 가치를 전파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리따움은 텐페이 결제서비스 도입에 앞서 외국인 고객을 위한 ‘세금 환급(Tax Refund) 자동발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으며, 글로벌 관광객들의 편리한 언어 소통을 위한 사물인터넷(IoT) 기반의 디지털 기기를 통해 ‘모바일 가이드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고객 서비스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강중모 기자 vrdw88@segye.com

<세계파이낸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