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자신의 삶을 바꾸고 싶다면… 긍정 일기를 써라

입력 : 2015-11-14 03:24:47 수정 : 2015-11-14 03:24: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조영근 지음/미래북/1만4000원
아침 15분 긍정일기/조영근 지음/미래북/1만4000원


직장에서의 성공, 연애와 결혼, 가족과 가정, 재테크와 시간관리 등은 2030세대의 공통적인 고민거리다. 저자는 ‘긍정일기’를 작성하면서 수많은 고민 속에서도 매일 변화하는 자신을 이 책에 기록했다. 지금의 무의식적인 삶을 의식적인 삶으로 바꾸고, 자신의 삶을 살기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매일 아침 긍정일기를 써보라고 저자는 권한다.

저자는 “일본에서 자전거 여행을 하며 많은 생각을 했다.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나’라는 사실”이라면서 “나를 뒤돌아보는 시간을 충분히 갖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깨닫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이어 “당신의 삶을 무의식에서 의식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는 기술을 활용하면 된다”면서 “무의식을 의식적으로 바꾸기 위한 습관을 들이는 데는 한 달 정도가 걸리며, 오늘부터 아침에 긍정일기를 쓰며 내가 제시하는 긍정 외침을 매일 해보라”고 제안한다.

저자는 “이 책은 단순한 ‘긍정 예찬’이 아니다”면서 “아침마다 15분씩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일기를 적는 것만으로도 ‘자신을 위한, 자신이 원하는, 자신다운 삶’을 살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러면서 “하루 일과를 아침 긍정일기에 5개 정도 키워드로 쭉 적고, 가장 기분 좋은 일들 순서로 번호를 매기라”면서 ”불필요한 미팅이나 약속은 진심을 다해 거절하고, 느낌이 좋은 순서대로 ‘바로 지금’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저자는 아울러 “하루 중에 15분의 여유도 없는 사람이라면 하루 내내 행복해질 시간이 없는 것과 다름없다”면서 “바쁜 와중에서도 황금 같은 시간을 내어 성공을 기록할 수 있다면 황금 같은 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한다.

정승욱 선임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