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커플들, 밥 먹여주는 것 금지'…中 대학의 황당 지침

관련이슈 오늘의 HOT 뉴스

입력 : 2015-11-08 14:58:31 수정 : 2015-11-08 15:52: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중국의 한 대학교가 커플들의 구내식당 애정행각 제재에 나섰다. 학생들은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이기는커녕 오히려 고맙다고 입을 모은다. 물론 고맙다고 한 이들은 대부분 이성친구가 없는 ‘싱글’이었다.

중국 상하이스트 등 외신들은 “지린(吉林) 성의 한 대학교가 애정행각을 서슴지 않는 커플에게 철퇴를 휘두른다”며 “진중한 데가 없는 이들의 행동에 제동을 걸 예정”이라고 최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대학 건축학과 재학생들은 얼마 전 학교 방침을 보고 입을 다물지 못했다. 학교가 애정행각 제재에 나선다고 했는데, 내용이 다소 황당해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할지 고민하는 상황이다.

제재 대상 행동은 손을 잡거나, 서로의 허리를 감싸는 것 그리고 키스 등을 포함한다. 무엇보다 학생들의 시선을 잡아끈 내용은 ‘커플들이 서로 밥 떠 먹여주는 것도 금지한다’는 항목이었다.

한 여학생은 알쏭달쏭한 표정을 지었다. 공지문을 본 뒤 웃음을 터뜨린 그는 “구내식당에서 서로 밥 먹여 주는 커플을 본 적 없다”며 “너무 과잉방침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른 여학생은 “흔쾌히 학교의 방침에 따르겠다”며 “난 지킬 자신이 있다”고 말했다. 알고 보니 이 여학생은 남자친구가 없었다.

네티즌들은 학교 방침이 며칠 후로 다가온 ‘독신자의 날’을 위한 것 아니냐고 봤다. 중국에서는 11월11일을 독신자의 날로 지정해 이성친구가 없는 이들이 서로 선물을 교환한다.

김동환 기자 kimcharr@segye.com
사진=중국 상하이스트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