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하남시 구름, 하늘에 있던 거대한 구름이 땅에?...최근 인도에도 비슷한 사건이?

입력 : 2015-07-29 19:24:00 수정 : 2015-07-29 19:24: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하남시 구름, 하늘에 있던 거대한 구름이 땅에?...최근 인도에도 비슷한 사건이?
하남시 구름, 하늘에 있던 거대한 구름이 땅에?...최근 인도에도 비슷한 사건이?

2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하남시 구름’이라는 글과 함께 영상 한 편이 공개됐다.

17초 가량 영상에는 하늘에 있던 거대한 구름이 땅에 내려앉은 듯한 모습이 담겨있다. 게시자는 ‘하남시 구름이라는데 진짜 구름 이냐?’는 글을 적었다.

119와 시청 공무원들이 확인 조사한 결과 하남시 구름의 정체는 우수관에서 방출된 거품으로 밝혀졌다. 이 거품은 인근에 있는 화장품 원료 업체에서 나온 것으로 파악됐다.

하남시 소방서 관계자는 “현재 인체 유해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하남시 구름을 본 네티즌들은 "하남시 구름 세상에 이런일이 "하남시 구름, 진짜 구름 같아" "하남시 구름, 사진보고 놀랐다" "하남시 구름, 성분 안전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런 가운데 과거 인도에서 등장한 악취 거품 소동이 재조명 되고 있다.

최근 인도에는 대도시 주변 강에서 발암물질이 포함된 하얀 거품이 발생했다. 얼마 전부터 인도 도로와 다리 곳곳에 마치 눈을 쌓아 놓은 듯한 정체 모를 하얀 거품이 깔리기 시작했다.

성분 검사 결과 하얀 거품은 정화되지 않은 공장폐수와 생활하수가 원인으로, 폐수 속에 있는 암모니아와 인산염이 결합해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정은채 '반가운 손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