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남편이 결혼했다'…두집 살림한 30대, 결말은

입력 : 2015-07-29 14:03:22 수정 : 2015-07-29 20:06: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연애 기간 중 양다리를 걸쳤던 30대 남성이 아예 두번 결혼식을 올리고 주중과 주말을 나눠 양쪽 집을 왔다 갔다 하면서 두집 살림을 차렸다가 위자료 1억원을 물어주게 됐다.

29일 부산가정법원 제1가사부(문준섭 부장판사)는 B(35·여)씨가 남편 A(39)씨를 상대로 낸 이혼 등 소송에서 "두 사람은 이혼하고 A씨는 B씨에게 위자료로 1억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재판부는 "피고는 원고와의 혼인기간에 또다른 여성 C씨와 결혼식을 올려 이중으로 결혼생활을 하면서 딸까지 낳았고, 원고 몰래 아파트 전세권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사용하는 등 두 사람의 관계가 혼인생활을 지속할 수 없을 정도로 악화된 것으로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피고는 원고와 결혼생활을 시작할 무렵부터 C씨와 지속적으로 만났고 혼인신고를 할 즈음에는 C씨와 사이에 아이를 가졌으며 원고가 딸을 낳을 때에는 지방근무를 한다고 거짓말을 하고 이중 혼인생활을 해 원고에게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줬을 것으로 보인다"라고 덧붙였다.

재판부는 "혼인관계가 파탄에 이르게 된 것에 원고의 귀책사유를 찾기 어렵고, 원고에게 별다른 재산이 없는데다 피고 명의 재산이 별로 없어 재산분할을 기대하기 어려운 점 등을 고려해 위자료를 1억원으로 정한다"고 했다.

A씨는 B씨와 사귀던 2009년 다른 여성 C씨를 만나 '양다리'를 걸쳐다.

B씨와 결혼한 A씨는 2012년 7월부터는 B씨에게 "지방 출장을 간다"고 속이고 C씨를 만나 자주 외박을 했다.

이어 2013년엔 C씨와 남몰래 결혼식을 올리고 신혼여행까지 다녀왔다.

A씨는 C씨와 결혼식 때 하객대행업자를 통해 자신의 부모와 친척들 노릇을 하는 대역을 고용했다.

이후 B씨에게 '주중엔 다른 지방에 있는 직장에서 근무하게 됐다'고 거짓말을 하고 주말에는 B씨와, 주중에는 C씨와 생활했다.

B씨와의 사이에서 딸을 둔 A씨는 C씨와 사이에서도 딸을 낳았다.

이런 A씨의 이중생활은 지난해 6월 우연히 자신의 휴대전화를 본 B씨에 의해 들통났다.

당시 A씨는 휴대전화를 빼앗는 과정에서 B씨를 폭행하고 다음 날 C씨 집으로 가버린 뒤 연락을 끊었다.

생활비조차 잘 주지 않았던 A씨는 B씨와 살던 아파트 전세금 1억3000만원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 그 돈을 모두 써버렸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