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의료진 "리퍼트 경과 양호, 내주 초 실밥제거·한국어로 '감사' 인사"

관련이슈 리퍼트 미국대사 피습

입력 : 2015-03-06 09:33:27 수정 : 2015-03-06 13:55: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국말로 "신경 써준 한국민들에게 감사하다" 전해 신촌 세브란스병원은 수술을 받은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 대사 상태에 대해 6일 오전 브리핑을 열어 "리퍼트 대사는 다소 늦은 시간인 오전 3시쯤 잠이 들었지만 병실에서 자유롭게 걸어 다니고 괜찮은 편"이라며 경과가 양호하다고 말했다.

윤도흠 세브란스병원장은 이날 오전 병원 교수회의실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내주 월∼화요일께 얼굴의 실밥을 제거하고 상처 상태나 회복 정도에 따라 퇴원을 결정하겠다"고 했다.

윤 원장은 "오늘 오전 회진 결과 얼굴 부위의 통증은 거의 없는 상태"라며 "관통상을 입은 왼팔 아래쪽과 손가락 쪽으로 통증, 저림증상을 호소하고 있지만 2∼3일 후면 차츰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수술 후에는 열이 37.7도까지 올라 의료진도 약간 걱정했지만 오늘 오전에는 37.1도로 거의 정상"이라며 "오늘은 수술 부위 소독을 했고 상처도 비교적 깨끗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했다.

윤 원장은 "리퍼트 대사가 얼굴 봉합수술을 받았지만 이날 서양식 샐러드와 토스트로 아침을 먹는데도 큰 지장이 없었다"고 알렸다.

윤 원장은 "오전 회진 때 리퍼트 대사가 한국어로 '신경을 써준 의료진과 한국인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며 "방송이나 트위터를 보시면서 한국민들이 걱정해준 데 대해서 고마워했다"고 전했다.

앞으로 치료 일정에 대해서는 "일단 체온 등에서 염증 반응이 있나 지켜볼 예정이고 상처 드레싱 및 식사에 불편이 없는지 볼 것"이라며 "상처의 상태와 열이 나는지 등 일반적인 부분 체크와 상처치료가 중점적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했다.

리퍼트 대사는 지난 5일 오전 7시40분쯤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주최 조찬 강연회장에서 우리마당독도지킴이 대표 김기종(55)씨가 휘두른 흉기에 자상을 입어 얼굴에 80여 바늘을 꿰매고 왼팔에 신경접합술을 받았다.

리퍼트 대사는 신촌세브란스 본관 20층 특실인 2001호에서 안정을 취하고 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