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겨울철 원기회복 관심……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산수유즙’인기

입력 : 2014-12-03 11:09:04 수정 : 2014-12-04 17:39: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입동을 지남에 따라 본격적으로 겨울 날씨가 시작되면서, 전 국민의 기초건강에 대한 적신호가 켜지고 있는 가운데 면역력을 키우고 질환에 노출되기 쉬운 겨울을 보내기 위한 방법으로 시민사회가 고민하고 있다.

특히 이번 늦가을과 초겨울은 더위와 찬바람이 부는 추위가 심상치 않아지면서 기초질환에 걸리지 않는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들이 가정의 '화두'가 되고 있기도 하다.

이런 이유로 지속적인 섭취로 면역력 증강과 피로회복 등을 꾀할 수 있는 건강식품들이 주목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한의보감의 산수유즙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산수유는 예로부터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으로 각광을 받아 왔다. 고서인 '동의보감'과 '향약집성방'등에서는 산수유가 '음을 강하게 하고 활력 향상에 좋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그만큼 활력충전에 좋은 효능으로 '남성들을 위한 열매'로 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으며, 한방에서는 열매의 씨를 둘러싸고 있는 붉은 과육을 약재로 사용해 왔다.

무엇보다 산수유 열매는 코르닌이나 타닌· 사포닌 등 배당체와 유효성분이 풍부하며 그로 인해 전립선 관련 질환에 좋은 음식으로 효과가 알려져 있는 대표 '원기회복 음식'이다. 구체적으로는 전립선염·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에 좋은 음식으로 정평이 나 있다. 여기에 이명과 콩팥에 좋고 요실금이나 식은땀· 두통· 해열· 월경과다 등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이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는 건강식품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이런 효능을 갖추고 있는 산수유를 한의보감은 경희대 박사출신 한방 전문 연구진이 개발한 산수유즙으로 재탄생시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효능에 맞는 원료 선정과 최상급 국내산 원료 선정, 그리고 감미류나 설탕 등을 넣지 않는 100%천연주의로 양질의 상품을 출시한 것이다.

특히 한의보감의 산수유즙에는 산수유뿐만 아니라 기력회복에 도움이 되는 '페루의 산삼'마카, 풍부한 비타민C를 함유한 구기자· 유기당과 당류 및 적은 양의 비타민C함유로 남성들의 면역력 증강과 활력 증진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대표적 건강 열매 복분자· 플라보노이드· 피나톨· 페놀· 탄닌· 시토스테롤 등의 성분 함유로 밤의 빗장을 열어주는 식물이라는 별명의 야관문 등을 함께 함유하고 있어 그 효능과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이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재료들을 3대째 한의학을 전공해 온 전문가 집단의 과학적 배합으로 산수유즙의 효능과 효과를 배가시킨 만큼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의보감 대표 전문연구원 경희대 홍의재 한의학 박사는 "산수유는 직접적으로 섭취하는 것보다는 진액이나 엑기스· 즙과 같은 액상 타입으로 만드는 것이 몹에 흡수가 잘되고 소화가 용이하다"라며 "3대를 이어 한의학을 해 온 끝에 만든 한의보감 산수유즙이 현대 사회에서 성인병 등을 앓고 고통을 받고 있는 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의보감은 자체 홈페이지 쇼핑몰(http://www.hbogam.com) 을 통해 한의보감 건강식품 6종을 할인가로 판매하고 있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