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남한강 자전거라이딩족 위한 양평 국수리 맛집 ‘양평갈비’

입력 : 2014-09-22 15:32:18 수정 : 2014-09-22 15:32: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등산객이나 바이크&자전거 라이딩족에겐 최고의 시즌이다. 이들에게는 용문산과 청계산이 있는 경기도 양평이 단풍이 물든 경치가 아름답고 도보로 등산하기 좋은데다 자전거 길이 잘 완비돼 있어 가봐야 할 곳 중 한 곳으로 손꼽힌다.

이런 양평에는 맛집 또한 곳곳에 숨어있어 여행객들의 구미를 당기게 한다. 그 중 양평 맛집 ‘양평갈비’은 등산을 한 다음이나 자전거를 타다 들르기 좋고, 맛 또한 일품이라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입소문을 타고 있다.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국수리에 위치한 양평갈비는 6번국도로 오다 국수2교차로로 나눠지는 길목에 있는 고기집이다. 국수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남한강자전거길과도 맞닿아 있고 청계산 등산로와도 지척이다. 위치가 좋다 보니 등산· 자전거라이딩 동호회 등의 손님들이 유난히 많다.

매장은 카페 스타일로 인테리어를 해 일반 삼겹살집· 한우집· 갈비집보다 밝고 깔끔한 편이다. 이에 여성고객이나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또 90석 규모에 주차공간도 넉넉해 양평 지역주민들이나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도 상한가를 치고 있다.

맛도 좋다. 오랜 경력의 주방장 출신 대표가 직접 레시피를 해서 낸 메뉴들은 하나같이 푸짐하고 정갈하고 신선하다. 양평갈비 관계자는 “특별한 건 없다. 정직하게 있는 그대로 납품하고 조리하는 것이 전부다. 음식물쓰레기를 아까워하지 않고 재활용도 절대 안 한다”고 말했다.

고기 메뉴 주문 시 나오는 반찬의 양과 질 또한 좋다. 시원한 묵사발과 흑임자소스샐러드· 고추절임· 깻잎장아치· 양념게장 등의 퀄리티 있는 반찬은 메인메뉴의 풍미를 한껏 살려준다.

대표메뉴는 함흥냉면(물· 비빔)· 갈비탕· LA갈비· 소갈비살· 숯불돼지갈비다. 함흥냉면은 6,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과 특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별미다. 직접 끓인 사골 육수 국물의 갈비탕(8,000원) 또한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 중 별미다.

명절 고기선물 단골메뉴 LA갈비를 제대로 취급하는 고깃집은 흔치 않다. 양평갈비에서는 이런 LA갈비를 300g에 25,000원에 제공해 LA갈비 마니아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소갈비살은 300g에 20,000원· 돼지갈비는 300g에 12,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한편 양평갈비는 ㈜대한민국맛집에서 대한민국추천맛집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매주 화요일 휴무.

문의: 031-774-2938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