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턱 근육 인한 얼굴비대칭, 교근축소술 등 통해 뼈 깎지 않고 교정 가능

입력 : 2014-09-05 10:00:00 수정 : 2014-09-05 10: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근 각종 성형수술을 통해 외모 콤플렉스를 바로 잡아주는 한 케이블 방송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얼마 전에는 선천성 화염상 모반으로 얼굴뼈에 변형이 생긴 한 여성의 사연이 공개됐다. 그녀는 오른쪽 얼굴에 생긴 모반에서 혈관이 이상 증식해 잇몸뼈가 비대해지고 얼굴뼈가 과다하게 성장하면서 얼굴비대칭과 돌출입이 심각해지는 문제를 갖고 있었다. 

특히 얼굴비대칭의 삐뚤어진 얼굴 때문에 직장을 구하기조차 쉽지 않았고, 얼굴을 보이지 않아도 되는 재택근무를 할 수 밖에 없었다.

결국 그녀는 전문의들의 도움을 받아 아름다운 얼굴을 갖게 됐고, 방송을 시청한 많은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이 됐다.

최근 얼굴비대칭교정 효과를 확인하고, 자신의 얼굴형을 바꾸기 위해 성형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여성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아무리 성형이 대중화됐어도 실제 수술을 결정하기까지는 많은 부담이 뒤따르는 것이 사실이다. 비싼 비용도 문제지만, 수술에 대한 거부감이나 후유증에 대한 두려움 등도 부담이다.

하지만 선천적 골격문제가 아닌 평소의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턱 근육의 얼굴비대칭은 뼈를 깎지 않고도 심부볼지방제거· 볼살지방흡입· 얼굴지방흡입· 교근축소술·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 등을 통해 교정 가능하다.

심부볼지방제거는 두껍고 넓은 볼살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는 국소마취 시술이다. 노출되는 흉터가 적고 회복이 상대적으로 빠른 편이다.

턱살지방흡입은 턱살 및 이중턱이 발달해 보기가 흉할 때 턱살의 지방을 줄여주어 턱라인을 살려주는 시술이다. 뼈를 제거하지 않고도 턱살의 지방이나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어 얼굴살빼기전후가 두드러지는 시술이다.

중주파교근축소술은 비대한 턱 근육으로 고민할 경우 도움이 되는 시술이다. 턱에 있는 근육을 없애주는 비수술적 시술로 피부나 입안 점막을 봉합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비교적 오랜 기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남자사각턱이나 남자안면윤곽으로 고민인 사람에게 효과적인 시술이다.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는 기존 교근축소술의 방식에 신경을 차단하는 효과까지 더한 시술법이다. 근육과 입안 점막부위를 마취하고 중주파 주사침을 입안 점막을 통해 찔러 넣어 교근을 응고시켜 없애준다. 이중으로 근육볼륨을 줄여 염증과 출혈의 빈도가 과거보다 10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들었으며. 20분 정도의 시술 후 붕대를 감거나 반창고를 붙이지 않고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만족스러운 수술결과와 빠른 회복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사후 관리가 중요하다. 따라서 시술과 사후 관리 프로그램이 잘 구현된 전문적인 병원에서 시술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면서 “무작정 시술을 받기보다는 마사지와 스트레칭을 통해 얼굴 근육을 틈틈이 풀어줘 얼굴 균형을 맞추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평소 한 쪽으로 턱을 괴는 습관이나 딱딱한 음식을 오래 씹는 습관 등을 지양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이동진 원장은 현재 대명사처럼 사용되고 있는 '심부볼지방'이란 단어를 직접 만든 인물이다. 그가 운영하고 있는 차이정성형외과는 심부볼지방제거· 턱지방흡입· 교근축소술·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 등 뼈를 깎지 않는 안면윤곽만을 중점적으로 수술하는 V라인 특화 성형외과로, 분야별 성형외과 전문의의 직접적인 1:1 상담을 통해 정밀한 진단과 전문적인 시술을 받을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