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가천대 평생교육원 김정욱 교수, '국제커피테이스팅' 대회서 우승

입력 : 2014-01-24 10:50:04 수정 : 2014-01-24 10:50: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김정욱 가천대 평생교육원 바리스타과정 책임교수(딸깍발이 대표․사진)가 커피 로스팅과 블렌딩을 통해 세계 최고의 원두 맛을 가리는 ‘2013 International Coffee Tasting’(이하 ICT) 대회에서 우승했다고 커피비평가협회(CCA)가 24일 밝혔다.

이 대회는 이탈리아 국제커피테이스팅협회(IIAC : the International Institute of Coffee Tasters)가 지난해 말 일본 도쿄에서 개최한 것으로 이탈리아, 캐나다, 스위스, 일본, 대만 등의 커피로스팅 전문가들이 참가해 열띤 경합을 벌였다.

김 교수는 에티오피아, 케냐 등 아프리카 생두 5종을 블렌딩한 ‘선비의 정신(The spirit of a scholar)’을 필터커피 블렌딩부문에 출품, 세계적인 커피로스터들을 물리치고 우승했다. 김 교수는 생두의 특성을 잘 살려내는 로스팅과 우아한 블렌딩으로 아프리카 생두 특유의 발랄한 산미를 살려내 심사위원들을 매료시켰다고 CCA는 전했다.

IIAC는 1993년 커피 향미를 객관적이고 체계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이탈리아에서 출범한 비영리 단체이다. 회원 6000여명이 내는 회비로만 운영되며, IIAC의 테이스팅 방법은 ICO(국제커피기구)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교수는 CCA(Coffee Critic Association)에서 이사(커피헌터 & 로스터)를 맡고 있으며, 동국대 후문 인근에서 자신의 닉네임이기도 한 로스터리 Lab&Cafe ‘딸깍발이’를 운영중이다.

이소라 기자 wtnsora2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