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 증가로 출퇴근 시간에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모바일 앱으로 장을 보는 '출장족·퇴장족'(출퇴근길에 모바일 쇼핑을 하는 사람)이 늘며 모바일 쇼핑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롯데마트몰의 모바일 앱 이용 객수를 살펴본 결과,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25.8%로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객 증가와 함께 모바일 쇼핑 매출도 작년보다 414.1%로 5배 가량 신장해, 온라인쇼핑몰 중 모바일 매출 구성비가 작년 2%에서 올해 8.7%로 크게 늘었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모바일 쇼핑족 증가에 맞춰, 12월부터 온라인쇼핑몰 모바일 앱의 전면 개편을 통해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우선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앱 3.0 버전을 출시해 기존 클릭 후 화면이 이동 방식에서 페이지가 옆으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개선해 쇼핑 속도를 단축시켰다.
상품의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자주 구매하는 상품과 카테고리의 경우 즐겨찾기 기능을 추가해 쇼핑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이밖에 금주의 전단, 타임 세일 등 주요 행사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롯데마트는 롯데마트몰 모바일 앱 개편을 기념해 12월 한달 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31일까지 롯데마트몰 모바일 앱을 신규로 다운로드 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 전용 10% 할인 쿠폰과 롯데 멤버스 1000 포인트를 제공한다. 특히 신규 다운로드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로봇 청소기'(2명), '롯데상품권 20만원'(5명), '엔제리너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00명)을 증정한다.
모바일 앱으로 5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마트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1000마일리지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이밖에, 5만/10만/15만/20만/25만원 구매금액별 경품 행사도 마련해, 구매 금액이 클수록 사은품을 누적 형태로 증정해 25만원 이상 구매 시 총 5종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뉴스1>뉴스1>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