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013 장기려 봉사상 청소년 체험 발표대회' 다음달 28일 개최

입력 : 2013-11-18 14:22:25 수정 : 2013-11-18 15:29: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전국 중·고교생 누구나 참가 가능, 12월21일까지 체험수기 접수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의 확산과 성산 장기려 박사를 기리는 ‘2013 장기려 봉사상 청소년 체험후기 발표대회’가 다음달 28일 인제대 백병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성산 장기려 기념 사업회가 주최하고 블루크로스 청소년 의료 봉사단이 주관하며, 보건 복지부, 인제대학교 백병원, 고신대학교 복음병원에서 후원한다.

기념사업회는 "이 대회는 가난한 사람도 치료를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소명으로 여기며 투철한 봉사 정신을 평생에 걸쳐 실천해 온 장기려 박사의 박애와 봉사의 삶을 재조명하기 위한 것이다"고 설명했다.


대회 참가자격은 '중고교에 재학 중이거나 이에 준하는 청소년은 누구나 가능하며, 본인의 자원봉사 체험수기를 12월 21일 자정까지 제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봉사에 대한 노력과 내면적 성장 등을 검토하며 1차 중앙 예비심사(서류), 2차 지역심사(서류), 3차 최종본선(사례 발표)으로 이루어지며 수상자 전원(총 62명)에게는 2014년 장기려 기념 사업회 해외 의료 봉사(2월 예정)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블루크로스 회장을 맡고 있는 장지인(영동고3)군은 "블루크로스 청소년 의료봉사단에서는 지난 15일 ‘2013 장기려 봉사대회’를 알리고, 캄보디아 의료봉사 기금마련을 위한 자선바자회를 개최했다"면서 "이번 대회 수상자들은 블루크로스 청소년 의료 봉사단의 정회원으로 함께 활동하게 된다'고 밝혔다.

블루크로스 임원인 류종상(청담고2)군은 "1년여 간의 다수의 활동 가운데 가장 큰 행사를 맡게 되어 감회가 새롭고, 대회를 통해 각자의 자원봉사활동을 소개하고 알리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블루크로스 임원인 하지수(숙명여고2)양도 "한 해를 마무리하며 그간의 활동들을 돌아보고, 장기려 선생님의 가르침대로 뜻 깊은 한해를 보낸 것 같아 뿌듯하다"며 "평소 봉사활동에 관심이 많던 친구들과 그 경험을 나누며 서로를 격려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고, 또래, 선후배 친구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기려 기념 사업회에서는 1997년 창립 후 노숙자, 외국인 근로자, 쪽방 무료 진료에 이어 청십자 무료 진료소(부산)를 개소하고 계속해서 의료 봉사를 실천해왔다. 2001년부터 시작된 해외 의료 봉사는 캄보디아, 필리핀 등으로 이어졌고 2008년부터는 캄보디아 해외 의료 봉사와 캠프를 현재까지 주최, 운영해오고 있다.

김현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천우희 '미소 천사'
  • 천우희 '미소 천사'
  • 트와이스 지효 '상큼 하트'
  • 한가인 '사랑스러운 인사'
  • 한지민 '우아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