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및 바이럴마케팅 분석을 위한 빅데이터 솔루션 빅키워드 출시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회사인 ㈜아임굿(대표이사 임현순)에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빅키워드(www.bigkeyword.com)’를 출시했다. 앞으로 ‘빅키워드’를 통해 경쟁사 온라인광고 현황을 속속들이 알 수 있는 일이 가능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라면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대형포털 키워드검색광고이다.

키워드검색광고는 경쟁입찰방식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해 질수록 상위를 차지하기 위해 막대한 광고비를 지출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광고대행사는 광고비를 낮추고 광고효율을 높이기 위해 각종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현실이다.

한편 보험, 병원, 다이어트 업체와 같이 서비스(또는 상품) 소개가 필요한 업체는 바이럴마케팅을 주로 진행하고 있다. 바이럴마케팅은 광고가 아닌 유익한 정보로써 접근하기 때문에 일반 광고보다 높은 광고효과를 보인다는 것이 광고업계에서 통용되는 사실이다.

바이럴마케팅의 핵심인 인기키워드 확보를 위해 바이럴마케팅 업체들은 총성 없는 전쟁 중이다. 이러한 현실의 대안으로 ‘빅키워드’는 경쟁사 분석, 블로그 분석, 키워드 분석 등 3가지의 주요 기능을 탑재해 키워드검색광고 및 바이럴마케팅 전반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도록 했다.
 
경쟁사 분석 메뉴는 경쟁사에서 검색광고를 집행했던 키워드를 추출하거나 자사에서 광고 중인 키워드로 어떠한 업체에서 광고를 집행했는지 분석이 가능하다.

블로그 분석 메뉴는 관심 블로그가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를 추출하거나 자신이 사용하는 키워드로 어떤 블로그 들이 몇 번째로 검색에 노출되고 있는지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키워드분석 메뉴는 경쟁사와 블로거가 사용하는 키워드를 분석하여 경쟁이 적고 꾸준히 많은 검색량을 보이는 연관키워드 및 황금키워드를 찾는 것이 가능하다.

또 한가지 ‘빅키워드’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블로그 랭킹 조회 서비스에서는 블로그 URL만 입력하면 국내모든 블로그의 전체 순위 및 카테고리내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랭킹 서비스는 사용자가 블로그를 등록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블로거들이 꼭 확인해봐야 할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빅키워드’는 런칭 2개월 밖에 안됐지만 주기적으로 꾸준히 업그레이드 되고 있으며 이미 광고대행사나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져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이다.
 
‘빅키워드’는 특히 온라인광고대행사, 바이럴마케팅 및 체험단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쟁사가 최근에 사용한 키워드를 정확하게 추출해내고 전환 단가를 낮추기 위한 황금키워드를 찾아내는 기능 등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마땅한 마케팅 분석 솔루션이 없었던 개인 블로거도 ‘빅키워드’를 활용해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 중이며 ‘빅키워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한 이용자에 한해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미디어사업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묵 사진에 단원고 학생증 인증까지···
  •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에 대한 일부 네티즌들의 도 넘은 조롱이 문제가 되고 있다.단원고 교복이 등장한 '어묵' 사진으로 경찰 수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단원고 학생증을 동원한 추가 인증 사진까지 유포됐다.지난 26일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일베..
  • '나가수3', 이수 영상 공개···가창력만큼은 최고
  • 나는가수다3 이수나는가수다3 이수가 미공개 영상을 통해 모습을 드러내 관심을 모으고 있다.1월 30일 음원사이트 지니는 MBC 예능프로그램 나는가수다3에서 잠시만 안녕을 열창하는 이수의 미공개 영상을 공개했다.이수는 이날 방송된 나는가수다3에서..
  • "전 귀여우니까요"···'삼시세끼' 산체의 존재감
  • 삼시세끼 산체삼시세끼 산체의 귀여운 매력이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1월 30일 케이블 채널 tvN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 공식 페이스북에는 산체도 포스터가 나왔어여. 전 귀여우니까여. 오늘 밤 9시 45분 tvN에서 만나여. 전 귀여우니까여라는 글과 포스..
  • UAE, 아시안컵 3위···이라크 제압
  • ""
    아랍에미리트(UAE)가 이라크를 따돌리고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3위에 올랐다.

    UAE는 30일 호주 뉴캐슬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3·4위전에서 이라크를 3-2로 꺾고 3위를 확정했다.

    8강에서 승부차기 끝에 디펜딩 챔피언 일본을 꺾어 돌풍을 일으킨 UAE는 준결승에서 개최국 호주에 패하며 3·4위전으로 밀려났으나 유종의 미를 남겼다.

    2007년 우승팀인 이라크는 이후 8년 만에 4강에 진입했지만, 4강전에서 한국에 진 데 이어 3·4위전도 패하며 아쉽게 돌아섰다.

    이날 UAE는 전반 16분 아흐메드 칼릴의 선제골로 리드를 잡았다.

    에이스 오마르 압둘라흐만이 중원을 질주하며 페널티지역 왼쪽을 돌파하는 칼릴을 발견했고, 압둘라흐만의 정확한 롱패스를 받은 칼릴은 깔끔한 오른발 슛으로 마무리해 포문을 열었다.

    이라크는 전반 20분 페널티아크에서 유누스 마흐무드의 슈팅이 골대를 맞고 나왔고, 마흐무드가 재차 때린 것은 칼리드 에이사 UAE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동점골 기회를 놓쳤다.

    그러나 8분 뒤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날린 왈리드 살림의 오른발 슛이 UAE 선수를 스치고 골대에 꽂히면서 이라크는 균형을 맞췄다.

    기세를 이어 이라크는 전반 42분 뒤집기에 성공했다.

    아메드 야신이 왼쪽 측면에서 쏜 날카로운 슈팅이 다시 에이사 골키퍼의 손에 걸렸으나 이 공을 따낸 암제드 칼라프는 오른발로 골문을 열었다.

    하지만 UAE는 후반 6분 다시 압둘라흐만의 긴 패스에 이은 칼릴이 골이 터지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어 후반 10분에는 알리 맙쿠트를 막으려던 이라크 중앙 수비수 아흐메드 이브라힘이 페널티지역 안에서 반칙을 저질러 퇴장을 당하면서 UAE는 페널티킥을 획득해 절호의 재역전 기회를 잡았다.

    직접 키커로 나선 맙쿠트는 오른발로 침착하게 성공하며 결승골을 터뜨렸다.

    맙쿠트는 이번 대회 5번째 골을 기록, 득점 선두로 나서 득점왕 경쟁에서 한 걸음 앞서나갔다.

    역전을 허용하고 10명으로 싸우게 된 이라크는 마지막 힘을 짜냈으나 수적 열세와 체력의 한계를 극복하지 못한 채 패배를 받아들여야 했다.



    ◇ 3·4위전 전적(30일)

    아랍에미리트 3(1-2 2-0)2 이라크

    △ 득점 = 아흐메드 칼릴(전16분·후6분) 알리 맙쿠트(후12분·PK·이상 아랍에미리트) 왈리드 살림(전28분) 암제드 칼라프(전42분·이상 이라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