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광고 및 바이럴마케팅 분석을 위한 빅데이터 솔루션 빅키워드 출시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회사인 ㈜아임굿(대표이사 임현순)에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빅키워드(www.bigkeyword.com)’를 출시했다. 앞으로 ‘빅키워드’를 통해 경쟁사 온라인광고 현황을 속속들이 알 수 있는 일이 가능해 질 것으로 전망된다.
 
온라인광고를 진행하고 있는 업체라면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대형포털 키워드검색광고이다.

키워드검색광고는 경쟁입찰방식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해 질수록 상위를 차지하기 위해 막대한 광고비를 지출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광고대행사는 광고비를 낮추고 광고효율을 높이기 위해 각종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는 현실이다.

한편 보험, 병원, 다이어트 업체와 같이 서비스(또는 상품) 소개가 필요한 업체는 바이럴마케팅을 주로 진행하고 있다. 바이럴마케팅은 광고가 아닌 유익한 정보로써 접근하기 때문에 일반 광고보다 높은 광고효과를 보인다는 것이 광고업계에서 통용되는 사실이다.

바이럴마케팅의 핵심인 인기키워드 확보를 위해 바이럴마케팅 업체들은 총성 없는 전쟁 중이다. 이러한 현실의 대안으로 ‘빅키워드’는 경쟁사 분석, 블로그 분석, 키워드 분석 등 3가지의 주요 기능을 탑재해 키워드검색광고 및 바이럴마케팅 전반에 대한 분석이 가능하도록 했다.
 
경쟁사 분석 메뉴는 경쟁사에서 검색광고를 집행했던 키워드를 추출하거나 자사에서 광고 중인 키워드로 어떠한 업체에서 광고를 집행했는지 분석이 가능하다.

블로그 분석 메뉴는 관심 블로그가 사용하고 있는 키워드를 추출하거나 자신이 사용하는 키워드로 어떤 블로그 들이 몇 번째로 검색에 노출되고 있는지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된다.

키워드분석 메뉴는 경쟁사와 블로거가 사용하는 키워드를 분석하여 경쟁이 적고 꾸준히 많은 검색량을 보이는 연관키워드 및 황금키워드를 찾는 것이 가능하다.

또 한가지 ‘빅키워드’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블로그 랭킹 조회 서비스에서는 블로그 URL만 입력하면 국내모든 블로그의 전체 순위 및 카테고리내 순위를 확인할 수 있다. 블로그랭킹 서비스는 사용자가 블로그를 등록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으로 블로거들이 꼭 확인해봐야 할 핫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빅키워드’는 런칭 2개월 밖에 안됐지만 주기적으로 꾸준히 업그레이드 되고 있으며 이미 광고대행사나 블로거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져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이다.
 
‘빅키워드’는 특히 온라인광고대행사, 바이럴마케팅 및 체험단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에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쟁사가 최근에 사용한 키워드를 정확하게 추출해내고 전환 단가를 낮추기 위한 황금키워드를 찾아내는 기능 등이 큰 호평을 받고 있다. 또한 마땅한 마케팅 분석 솔루션이 없었던 개인 블로거도 ‘빅키워드’를 활용해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 중이며 ‘빅키워드’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한 이용자에 한해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미디어사업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자녀 7명에 조카딸까지 살해한 '엄마'
  • 사진=연합뉴스호주 경찰이 퀸즐랜드주 케언즈의 한 주택에서 어린이 8명을 살해한 용의자로 이들의 어머니 머세인 와리아(37)를 체포했다고 국영 ABC방송은 20일 보도했다.방송에 따르면 수사를 담당하는 브루노 애스니카 경위는 흉기로 살해당한 어린이..
  • 강정호 500만달러···넥센, MLB 포스팅 수용
  • ""
    강정호. 스포츠월드DB
    강정호(27·넥센 히어로즈)의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향해 순조로운 첫발을 내디뎠다.

    넥센은 20일 "메이저리그 구단이 포스팅(비공개 입찰)을 통해 강정호를 영입하겠다고 써낸 최고응찰액을 받아들이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메이저리그 구단이 강정호를 영입하겠다고 제시한 최고응찰액은 500만2천15달러(약 55억원)다.

    넥센은 "내부 논의 끝에 대한민국 야수로는 최초의 도전이 되는 이번 포스팅에 큰 의미가 있다고 판단해 포스팅 결과를 수용하기로 결정했다"고 소개했다.

    강정호의 포스팅 금액은 역대 포스팅시스템에 참가한 한국 선수 중 류현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2천573만7천737달러33센트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액수다.

    아울러 올해 포스팅에 나선 한국프로야구 출신 선수 가운데 가장 높은 금액이다.

    좌완 투수 김광현은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구단의 최고 응찰액 200만 달러를 받아들인 뒤 한 달 동안 협상을 벌였으나 끝내 합의를 이루지 못하고 SK에 잔류했다.

    역시 좌완 투수인 양현종은 기대보다 크게 낮은 포스팅 금액(150만달러 추정)을 받아들고 숙고 끝에 KIA 구단의 수용 불가 방침을 따르기로 했다.

    강정호는 구단을 통해 "지금까지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해 도와주신 구단과 주위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포스팅 결과가 나온 만큼 지금부터가 시작이고, 도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대한민국 프로야구 야수 중 최초의 도전이라는 부분에서 스스로에 대한 기대와 흥분, 그리고 많은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면서 "일본 프로야구 내야수들도 성공하지 못했던 도전인 만큼 굳은 마음과 노력으로 꼭 성공하겠다. 많은 야구팬들의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강정호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포스팅 최고응찰액을 제시한 구단명을 통보받게 된다. 이후 공식 에이전트인 옥타곤 월드와이드를 통해 30일 동안 연봉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

    넥센은 강정호의 메이저리그 진출이 최종 확정되기 전까지 전폭적인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