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자연스런 아름다움의 재탄생… 누구나가 원하는 예쁜 코 그리고 멋진 코

입력 : 2008-06-16 11:17:03 수정 : 2008-06-16 11:17: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Q: 당신이 성형수술을 한다면 어느 부위를 하시겠습니까?
A: 여성의 성형수술 관심부위 1순위: 눈성형(쌍꺼풀, 앞트임, 뒷트임, 눈매교정 등),
A: 남성의 성형수술 관심부위 1순위: 코성형(콧대, 코끝, 매부리코, 휜코, 짧은코 등)

질문과 같이 성형외과를 찾는 대부분의 성형상담 부위는 눈과 코이다. 또한 코성형은 여성에게 두 번째 관심부위로써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코성형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

성형수술에서 왜 이렇게 코성형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일까?
압구정 및 수원에서 자가진피 코성형으로 알려진 봄날성형외과에 자문해보았다.

코는 사람의 얼굴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그 사람의 이미지를 가장 잘 표현해주는 부위로 성별에 따라 다른 이미지를 준다. 콧대가 낮으면서 코끝이 둥근 형태의 코인 경우, 여성은 어려 보이면서 귀여운 이미지를 주는 반면 남성의 경우는 남자다움이 부족해 보이게 한다.

코성형에서 중요한 건 무엇일까?
자연스러움? or 티가 좀 나더라도 예쁜 코? 과거에는 티가 좀 나더라도 예쁜 코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쌩얼과 투명 메이크업이 대세인 요즘 자연스러움이 대세가 되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자연스러워진 내 코를 가질 수 있을까?

코성형시 자연스러움과 티가 좀 나더라도 예쁜 코를 좌지우지 하는 건 자가조직인 자가진피로 한 수술이냐 or 인공보형물인 실리콘과 고어텍스로 한 수술이냐로 볼 수 있다.

자가진피 코성형: 자신의 피부 층 아래 위치하고 있는 진피와 지방을 채취하여 코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에서 가장 뛰어나다.

실리콘 코성형: 코성형 시 많이 쓰이는 인공보형물로 원하는 대로 조각이 쉽고 날렵한 콧선을 만들 수 있으며 부작용 발생시 제거가 용이하다. 하지만 코의 피부가 얇을 경우 실리콘을 이용하여 코성형을 하면 비춰보이거나 빨개져 보일 수 있다.

고어텍스 코성형: 고어텍스는 인체친화성이 높기 때문에 실리콘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 사용한다. 고어텍스 역시 날렵한 콧선을 만들 수 있으나 일정시간이 지나면 높이가 낮아지고 제거 시 힘든 점이 있다.

코성형에 쓰이는 재료가 다양하기 때문에 내가 코성형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게 뭔지, 재료의
장·단점을 따져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에 선택해야 한다.

누구나가 원하는 예쁜 코 그리고 멋진 코!
압구정과 수원 두 곳에서 운영중인 자가진피 코성형 전문 봄날성형외과 의료진은 수술을 결정하기 전은 사람마다 코성형을 하는 이유는 다르지만, 수술 후엔 모두 ‘얼굴과 조화로운 높이와 모양의 예쁘고 멋진코’ 여야 한다고 전했다. 수술 후 ‘자연스런 아름다움을 재탄생’ 이것이 봄날성형외과가 인공보형물이 아닌 자가진피 코성형만을 고집하는 이유가 아닐까?

<도움말=봄날성형외과 의료진(조임철, 김장욱, 이우용 원장)>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