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준수, 올라이브 오케스트라와 완벽 하모니.."역사적 공연" 극찬

입력 : 2012-12-30 11:33:22 수정 : 2012-12-30 11:33: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남성그룹 JYJ의 김준수(XIA)가 지난 29일 서울 코엑스D홀에서 열린 뮤지컬 & 발라드 콘서트에서 올 라이브 오케스트라와 약 120분간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 했다.

김준수는 올해 솔로 첫 정규 음반 '타란탈레그라(TARANTALLEGRA)'로 월드 투어를 성공시키며, 퍼포먼스 중심의 강렬한 무대를 선사해 최고의 아이돌임을 입증한데 이어 이번엔 올 라이브 오케스트라와 호흡을 맞춰 완벽한 하모니를 만들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연말에 열리는 콘서트라 그런지 가족 혹은 연인들도 눈에 띄었다"며 "또 월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글로벌돌 답게 일본, 중국, 태국 등의 아시아를 비롯해 북미, 유럽 등에서까지 팬들이 찾아왔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성악 코러스와 오케스트라가 함께 웅장한 뮤지컬 무대 그대로를 재현, 밴드와 팝 코러스가 합류해 김준수 정규 음반의 발라드 곡을 비롯해서 OST 등120분 동안 관객들의 눈과 귀를 감동 시켰다.

김준수는 공연 내내 폭발적인 가창력과 관객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탁월한 감정 표현으로 매 무대 박수와 환호를 받았다. 또 그는 노래하는 무대 외에도 거의 모든 시간을 무대에 머물며, 관객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고 시종일관 위트 넘치는 모습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김준수는 뮤지컬 '모차르트'의 넘버 '나는 나는 음악'를 배경으로 "모차르트는 내가 뮤지컬 무대에 서게 하고 처음으로 뮤지컬 계에서 의미 있는 상들을 받게 한 작품"이라며 "모차르트를 통해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었다"고 3년 동안 걸어 온 뮤지컬인 '천국의 눈물'과 '엘리자벳'의 넘버를 불렀다.

특히 그는 '엘리자벳'을 통해 호흡을 맞춘 배우 김선영과 '천국의 눈물' 무대를 선사, 박수갈채를 받았다.

김준수는 "무대 위에서 바라보는 관객석이 정말 아름다웠다. 나에게 의미 있는 곡들을 라이브 오케스트라와 함께 들려드릴 수 있어 더 행복하다. 이야기도 많이 나누고 좋은 추억을 만들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오케스트라 관계자는 "오케스트라와 올 라이브로 공연을 진행하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무대인데 김준수는 정말 멋지게 해냈다. 호소력 짙은 가창과 오케스트라와 밴드를 아우르는 리더쉽까지 정말 최고의 보컬리스트라고 할 수 있다. 타란탈레그라의 어쿠스틱 버전 등 오케스트라와 함께 해 그 매력이 더 커지는 무대들에 관객들이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그의 진정성이 관객들에게 그대로 전달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김준수의 '2012 시아 발라드 엔 뮤지컬 콘서트 위드 오케스트라(2012 XIA Ballad&Musical Concert with Orchestra )'는 30일, 31일 열린다. 

연예뉴스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