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썰전' 유시민 "안희정 정치 인생은 끝났다"

입력 : 2018-03-16 09:27:21 수정 : 2018-03-16 09:59: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작가 유시민(사진)이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15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서는 안 전 지사가 도의적·정치적 잘못은 인정하지만 결국 법적 위반 행위는 인정하지 않은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동아대 교수 박형준은 "국민들 충격이 더 컸던 이유는 (안희정이) 미래 지향적이고 건강한 이미지가 있었기 때문"이라며 "그 이중성에 실망하고 충격받았다"고 설명했다.

안희정 전 지사가 검찰청에 자진 출두해 성추행 의혹에 대한 입장을 말하고 있다.

유시민은 "안희정과 통화할 엄두가 나지 않더라"면서 "본인이 나한테 전화를 해서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물어보면 몰라도 제가 먼저 연락해서 얘기할 엄두를 못 내겠더라"고 말했다.

이어 안 전 지사의 직접 입장 표명을 거론하며 "그걸 통해 '이 사람이 이 사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라는 걸 조금 짐작해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유시민은 "(짐작한 결과) 안 전 지사가 엄무상 위력 등에 의한 간음과 엄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 등의 혐의를 인정하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을 전했다.

또 "정치 인생은 끝났다고 봐야하지만 피의자의 권리, 정치적 책임을 갖고 있다. 법정 공방이 치열하게 오래갈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박형준(사진)은 "안 전 지사는 이 사건을 정치적으로 다루고 있다"며 안 전 지사가 기자회견을 취소한 뒤 검찰정에 자진출두한 것을 언급했다.

당시 피해자가 검찰 조사 진행 중이었던 상황에서 안 전 지사가 먼저 자진출두 한 것을 두고 "정치적인 행위"라며 "사과의 진정성에 의구심을 갖게 하는 행보"라고 덧붙였다.

뉴스팀 han62@segye.com  

사진=JTBC '뉴스룸'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